인천 남구, 주민 스스로 참여하는 '미디어 활동가 교육' 과정 실시
인천 남구, 주민 스스로 참여하는 '미디어 활동가 교육' 과정 실시
  • 김유위 기자
  • 승인 2015.03.23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간시사매거진 = 김유위 기자] 인천 남구 주안영상미디어센터가 오는 3월27일까지 ‘2015년 1기 미디어 활동가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스마트폰 활용도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만큼, 미디어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 역시 많아져 '미디어 교육'의 필요성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인천 남구청은 올해 처음으로 1기 '미디어 활동가 교육'을 진행한다.

▲주안영상미디어센터에서 '미디어 활동가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인천 남구청
주민 누구나 쉽게 미디어를 향유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마련한 이번 교육은 소셜네트워크(SNS), 활용 영상과 편집의 이해, 영상 뉴스 만들기, 아이-무비(I-Movie) 활용 등 초보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또한 미디어를 통한 마을공동체 활성화의 구체적인 비전을 제시, 공동체 미디어의 의미를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도 갖게 된다.

미디어 교육은 4월1일부터 4월24일까지 총 4주에 걸쳐, 매주 수·금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다. 미디어에 관심 있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접수는 주안영상미디어센터 홈페이지(www.juanmedia.or.kr) 또는 전화(T: 070-4607-1214)로 신청할 수 있다. 


[주간시사매거진 = 김유위 기자 / kyw@weeklysis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