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2014년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여성가족부, ‘2014년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 편집국
  • 승인 2014.11.27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력단절여성의 아름다운 도전, 새일센터가 함께해요!
▲ 김희정 여성가족부 장관이 27일(목) 국제청소년센터(서울 방화동)에서 열린 ‘2014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김 장관은 취업지원 우수사례로 당선된 수상자들을 축하하고, “여성가족부는 현장관계자들과 힘을 합쳐 경력단절 여성들이 열정과 자신감을 갖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 라고 밝혔다. ⓒ 여성가족부

[주간시사매거진 = 편집국 ] 여성가족부(장관 김희정)는 11월 27일(목) 국제청소년센터(서울 방화동)에서 ‘2014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 대회는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간의 정보 교류 및 우수사례 공유 등 소통의 장으로 새일센터 역량을 제고하고, 종사자 간 네트워킹을 강화하기 위해 2010년부터 매년 실시되어 왔다. 

올해 우수사례 경진대회에는 전국 130개 새일센터 및 10개 광역본부 새일센터의 취업설계사, 직업상담사와 17개 시·도 공무원 250여명이 참가했다. 

새일센터별로 취업성공, 구인처 발굴, 집단상담, 나만의 에피소드, 센터사업 사례 등 분야별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 우수사례(35건)를 발표하고, 참여자 현장 투표를 통해 부문별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선정하여 시상했다. 

이번에 발굴한 우수 사례는 새일센터의 성공이야기를 함께 나누고, 경력단절여성들에게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용기를 줄 수 있도록 12월 중 사례집으로 발간하여 전국 새일센터 및 유관기관 등에 배포된다. 

오늘 이 자리에서 김희정 여성가족부 장관은 취업지원 우수사례로 당선된 수상자들을 축하하고, “취업처 문턱이 닳도록 동분서주하는 여러분의 노력이 고용률 70% 달성을 앞당기고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성공적으로 이끌어가고 있다.”며, “여성가족부는 현장관계자들과 힘을 합쳐 경력단절 여성들이 열정과 자신감을 갖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주간시사매거진 = 편집국 / nwtopia@weeklysis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