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베리안 에듀케이션>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특별타투포스터!
<시베리안 에듀케이션>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특별타투포스터!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4.06.05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간시사매거진 = 이성훈 기자] 서로의 심장에 칼을 겨눌 수밖에 없었던 비극적 운명을 마주한 두 남자의 우정과 배신, 사랑과 복수를 강렬한 드라마로 그려낸 영화 <시베리안 에듀케이션>이 개봉을 기념, 타투이스트 아프로와 함께한 특별타투포스터를 제작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타투이스트 아프로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이번 포스터는 송아지 가죽에 러시안 크리미널 타투를 새긴 것으로, 영화의 내용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시베리안 에듀케이션> 전반에 걸쳐 등장하는 러시안 크리미널 타투는 기하학적인 도형과 패턴을 다루는 지오 메트리 장르와 함께 전 세계적인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는 스타일. 이번 작업에서 아프로는 영화에 주요 소재로 등장하는 장미, 십자가, 총, 단검 등 상징적 이미지들을 사용했다.

가죽 전체를 놓고 봤을 때 타투는 사람의 어깨부터골반까지의 앞모습에 새겨지는 것을 가정하는데, 가장 위, 목 부분에 위치한 ‘눈’ 타투는 ‘항상 지켜보고 있다’는 것을 의미, 어깨 부분의 ‘별’은 범죄자들 세계에서 우두머리급 혹은 패밀리로 인정받은 사람만이 받을 수 있는 상위권 계급을 상징한다.

아프로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에 대해 “러시안 감옥 세계에서 타투는 그 사람의 삶을 대변해주는 중요한 상징이다. 타투를 갖고 있지 않은 사람은 ‘존재하지 않는 이’로 치부될 만큼 말이다. 영화 속에도 등장하는 이 법칙은 타투이스트로 살아가는 나에게도 일맥상통하는 부분이다. 내 몸에 늘려나가는 타투 역시 내 인생에 대한 기록과 추억을 뜻하기 때문이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특별타투포스터를 공개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화 <시베리안 에듀케이션>은 거장 가브리엘 살바토레의 명 연출과 세계적 배우 존 말코비치, 김지운 감독의 할리우드 데뷔작 <라스트 스탠드>의 피터 스토메어, 그리고 두 신인 배우의 패기 넘치는 열연을 만날 수 있는 작품으로 지난 4일(수) 개봉했다.

▲ 타투이스트 아프로 리(Apro Lee)가 영화 <시베리안 에듀케이션>의 타투포스터를 제작하고 있다. ⓒ 아프로 리 인스타그램


[주간시사매거진 = 이성훈 기자 / lsh@weeklysis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