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병원협회, 4개 특별위원회 구성 및 운영 방안 확정!
대한병원협회, 4개 특별위원회 구성 및 운영 방안 확정!
  • 김영식 기자
  • 승인 2014.06.05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원곤·김영모·이상호 특위위원장으로 선임...5일, 제2차 상임이사회에서 승인

[주간시사매거진 = 김영식 기자] 박상근 회장이 야심차게 추진하는 4개 특별위원회(병원경영정상화·의료행위 표준화 및 심사평가합리화·의료산업활성화·회관건립추진)가 구체적인 구성 및 운영 방안을 마련해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대한병원협회(회장 박상근)는 5일 오전 7시 마포 병협회관 대회의실에서 제2차 상임이사회를 개최하고 4개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각각 한원곤·김영모·이상호를 특위위원장으로 선임하고 그 구성과 운영 계획을 논의해 승인했다. 

병원경영 관련 각종 규제 개선과 정책대안 마련을 위한 병원경영정상화특위는 한원곤 기획위원장을 위원장으로 선임하고 위원회, 병원현장자문단, 실무추진단을 구성했다. 위원회는 의제별 본회 입장 정립 및 해당 상임위간 의견을 조정하는 역할을 담당하며 병원현장자문단은 의제별 병원실무자의 전문적 개선 의견을 제시한다. 

의료행위의 심사기준 개선과 합리적인 인증평가 기준 확립을 목표로 구성된 의료행위 표준화 및 심사평가합리화 특위는 김영모 의무위원장을 포함한 15인으로 위원회를 구성하며 병원별 보험심사팀장, 수렵업무 담당자들이 참여하는 실무 전문가 워킹그룹을 함께 운영해 근거기반을 통한 기준 개선 업무를 담당할 계획이다. 

의료산업활성화 특위와 회관건립추진 특위 등 2개의 특위위원장에는 이상호 한국병원경영연구원 이사장이 선임됐다. 의료산업활성화 특위는 보건의료분야의 의료산업 경쟁력 제고, 의료기관 해외수출 및 해외환자 유치를 통한 국부 창출, 국내 의료산업 진흥 및 한국의료 글로벌 진출 활성화 추진을 목표로 하며, 회관건립추진 특위는 회관건립기금 마련방안 등 로드맵을 수립한다. 

이상 4개의 특별위원회는 정기 또는 수시로 위원회를 개최하고 주요 의제에 관해서는 자문회의를 통해 입체적인 검토 및 보완을 하게 된다. 

[주간시사매거진 = 김영식 기자 / kys@weeklysis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