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국민의힘과 단일화? 염치 있다면 제안 못할 것”
이준석 “국민의힘과 단일화? 염치 있다면 제안 못할 것”
  • 남희영 기자
  • 승인 2024.03.29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식 제안도 없고 검토도 안해”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21일 오전 서울 용산구 중앙지역군사법원 인근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이 대표는 이날 박정훈 전 수사단장의 3차 공판 출석 전 면담을 가졌다.ⓒ뉴시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21일 오전 서울 용산구 중앙지역군사법원 인근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이 대표는 이날 박정훈 전 수사단장의 3차 공판 출석 전 면담을 가졌다.ⓒ뉴시스

 

[주간시사매거진=남희영 기자]경기 화성을에 출마한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국민의힘 지역구 후보와 단일화 가능성에 대해 "공식적 제안도 없고 저희도 전혀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일축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 대표는 29일 SBS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와의 인터뷰에서 "(단일화) 언급 자체가 정권 심판 여론이 높은 선거 상황에서 개혁신당 후보에게 도움 된다고 보지 않는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산술적으로야 어느 정도 더해지는 표가 있을 수 있겠지만 개혁신당은 정권심판을 선명하게 내세우고 있는데 국민의힘은 윤석열 대통령에 대해 결사옹위하는 상황 아니냐”며 “지난 2년 동안 그렇게 해왔기 때문에 개혁도가 정말 떨어진다”고 지적했다.

앞서 김성태 국민의힘 서울권역 공동선대위원장은 개혁신당을 향해 “수도권 후보들 간의 단일화 논의를 대승적으로 시작해야 한다”고 요청한 바 있다.

이 대표는 국민의힘 측에서 공식 제안이 있을 경우 단일화 검토 가능성에도 "염치가 있다면 공식 제안을 할 수 있겠냐"며 "천하람 총괄선대위원장이랑 이야기를 해 보면 오히려 개혁신당 후보의 표를 잠식하려는 의도가 아닌지 의심된다"고 말했다.

이어 "단일화 이야기가 나오면 유권자는 물밑 대화가 오간다고 생각할 텐데 그 상황에서 개혁신당이 초심을 잃은 것 아니냐는 말이 나올 수 있다"며 "언급이 지속되면 선거공학적으로 개혁신당을 정권 심판 대오에서 이탈시키려 하는 그런 움직임이다 이렇게 판단할 수도 있을 것 같다"고 했다.

그러면서 "비공식적으로 두서없는 제안이 나오는 것이 반복하면 저희도 강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저나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등 지금까지 대통령이 권력을 이용해 누구 하나 찍어서 괴롭히고 보내려고 했던 상황들이 사람들의 뇌리에 있기 때문에 정권 심판론 분위기 속에서 지지를 보내주는 것”이라며 “지금 국민의힘 입장에서는 선거를 열흘 정도 앞둔 상황에서 불리한 선거 국면을 어떻게든 뒤집기 위해 여러가지 아이디어가 나오겠지만, 진정성이 있다고 보기 어려운 부분이 너무 많다”고 선을 그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