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윤’ 이철규 "비례대표 공천 과정 투명하게 공개 안돼"
‘친윤’ 이철규 "비례대표 공천 과정 투명하게 공개 안돼"
  • 정대윤 기자
  • 승인 2024.03.20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도부에서 약속 지켜지지 않아"
이철규 국민의힘 인재영입위원장이 20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현안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뉴시스
이철규 국민의힘 인재영입위원장이 20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현안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뉴시스

 

[주간시사매거진=정대윤 기자]'친윤'(친윤석열계) 핵심으로 꼽히는 국민의힘 공동인재영입위원장 이철규 의원은 20일 "비례대표 공천은 그 진행 과정이 투명하게 공개되지 않았다"고 국민의힘 비례대표 위성정당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명단에 문제를 공식 제기했다.

복수의 언론 보도에 따르면 공천관리위원이기도 한 이 의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초 국민의힘이 고심하고, 국민의미래로 이관하기로 지도부에서 말했던 이 약속이 지켜지지 않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저는 우리 당 공동인재영입위원장으로서 비례 공천 과정에 대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며 "당규 35조2항에 따르면 인재영입위원회는 각종 선거 후보자를 발굴하고 영입인사의 역할에 대해 당 조직에 건의할 수 있다. 의견을 개진할 수 있다고 책무와 권한이 명시돼 있다"고 했다.

또 이 의원은 "당규 37조에는 이러한 인재영입위원장의 요구에 당 소속 의원은 적극 협조하도록 의무까지 명시돼 있다"며 "어떤 분들은 '왜 국민의힘 인재영입위원자이자 공관위원이 국민의미래 공천에 반응하느냐, 월권 아니냐'고 말씀하시는데 그렇다면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도 장동혁 사무총장도 모두가 다 월권이고 모두 다 잘못된 것이다. 오히려 장 사무총장은 관여할 수 있는 법적 근거가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비대위원장과 사무총장, 국민의미래 공천관리위원장에게 당을 위해 헌신한 분들, 특히 호남 지역, 노동계, 장애인, 종교계 등에 대한 배려를 개진한 바 있다. 제가 해야 할 책무 중 하나"라며 "제가 고집을 부려서 비대위원장과 갈등이 유발된 적이 없다"라고 강조했다.

앞서 이 의원은 비례대표 명단이 발표된 직후 한동훈 비대위 체제의 비대위원 2명이 당선권에 포함된 반면 호남권 인사는 배제된 점을 지적하며 자신의 SNS에 “당을 위해 헌신해 온 분들에 대한 배려는 찾아보기 힘들다”며 “바로잡기를 바란다”고 당 지도부에 촉구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