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오늘 ‘尹 처가 양평고속道 특혜 의혹’ 현장 방문
이재명, 오늘 ‘尹 처가 양평고속道 특혜 의혹’ 현장 방문
  • 남희영 기자
  • 승인 2024.03.07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재관 전 여주·양평 지역위원장 지지방문...첫 지방 유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6일 오후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양천구갑에 출마하는 황희 후보와 함께 서울 목동깨비시장을 방문해 어린이들과 기념촬영 하고 있다.ⓒ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6일 오후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양천구갑에 출마하는 황희 후보와 함께 서울 목동깨비시장을 방문해 어린이들과 기념촬영 하고 있다.ⓒ뉴시스

 

[주간시사매거진=남희영 기자]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7일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 일가의 서울·양평 고속도로 특혜 의혹과 관련한 현장을 방문해 경기 여주시 양평군에 출마하는 최재관 전 여주·양평 지역위원장총선 지원 유세를 이어간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김 여사 일가의 땅이 있는 경기도 양평군 강상면 일대를 둘러볼 예정이다. 민주당은 서울·양평 고속도로 종점이 강상면으로 변경되면서 김 여사 일가가 특혜를 받았다고 주장해왔다.

이 대표는 이날 ‘서울·양평고속도로 특혜 의혹’과 관련한 공세를 통해 ‘정권심판론’을 거듭 강조할 것으로 보인다. 그는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대통령 처가 땅 쪽으로 고속도로 노선을 비틀어버리다 의혹이 제기되자 국책사업까지 백지화하는 무책임한 정권, 권력 사유화와 국정농단, 반드시 심판해야 한다”며 “‘윤 정권 심판 벨트’ 여주·양평 꼭 탈환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대표는 양평군청 앞으로 이동해 '서울·양평 고속도로 국정농단 진상규명 촉구' 농성장을 방문한다. 이 대표는 양평 고속도로 특혜 의혹을 규탄하고 진상규명을 촉구하는 기자회견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 자리에서 경기 여주·양평 지역구 최재관 후보를 함께 지원 사격한다. 이는 서울 종로·영등포·양천에 이은 첫 지방 현장 유세다.

아울러 이 대표는 이날 오후 SK하이닉스 이천캠퍼스도 찾아 '종합 반도체 강국 실현을 위한 정책 간담회'를 개최한다. 미국 반도체 보조금 정책으로 인한 국내 기업들의 피해를 점검하고 윤석열정부의 대책과 정책 방향을 지적하는 동시에 민주당의 반도체 관련 총선 공약을 제시할 전망이다.

이 대표는 이날 여주·양평을 시작으로 충남 천안, 홍성·예산, 보령·서천, 대전 등 이른바 ‘윤 정권 심판 벨트’를 순차적으로 방문해 정권심판론을 더욱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