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국민 물가 부담 줄지 않아...할인 정책·수입과일 공급 살필 것"
한동훈 "국민 물가 부담 줄지 않아...할인 정책·수입과일 공급 살필 것"
  • 남희영 기자
  • 승인 2024.03.04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中·佛 간첩죄 대상 외국…총선 승리 후 우선 처리할 것"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주간시사매거진=남희영 기자]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4일 "지금 정부에서 여러가지 물가 정책을 내놓고 있고 상당 부분 주효하지만, 국민들께서 체감하는 물가 부담은 좀처럼 줄어들지 않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한 위원장은 이날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국민들께서 현장에서 물가 문제가 잡히고 있다고 실감할 수 있게 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한 위원장은 "정부의 할인 정책이 국민 관점에서 마트에서 제대로 이뤄지는지 살피고, 수입 과일 관세 인하 물량 30만 톤의 신속한 공급도 제대로 이뤄지는지 정부와 함께 면밀하게 살펴볼 것"이라며 "오늘내일해서 정부에서도 물가 대책을 더 내놓을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이어 한 위원장은 "오늘부터 저희 후보가 정해진 곳 위주로 지역 일꾼과 함께 지역 시민께 인사드리는 일정을 시작한다"며 "우선 저희는 충청 먼저 간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의 중심이자 역대 여러 선거에서 충청 사랑 받지 못하고 이긴 적은 없었다. 충청 시민들께서 해주시는 말씀 잘 경청하고 오겠다"면서 "이번주 후반부엔 대한민국 대표적 경제 도시인 수원, 성남, 용인이 있는 경기 남부에서 함께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 위원장은 형법상 간첩 관련 범죄에 관한 범죄의 실효성을 제고하기 위해 간첩의 개념을 '적국'에서 '외국'으로 바꿔 기술 유출 등의 범죄에 철저히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지금 국가기밀 유출하는 간첩죄의 범위가 적국에 대한 유출로 한정돼 있다"면서 "우리의 경우 적국인 북한을 제외한 나머지 중국이나 미국이나 등등 나라 이런 쪽에다가 불법적으로 국가 기밀 누설하는 것을 간첩죄로 처벌할 수 없다"고 했다.

이어 "이 문제는 많이 제기돼왔고, (법안에) 적국이란 말을 외국이란 말로 바꾸면 해결될 문제"라면서 "이번 4월 총선에서 승리해서 우선적으로 처리해야 할 법 중 하나"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