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컷 오프’ 임종석 “당의 결정 수용한다”
‘컷 오프’ 임종석 “당의 결정 수용한다”
  • 정대윤 기자
  • 승인 2024.03.04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략공천 전현희 "선대위원장으로 모시고 싶다"
임종석 전 청와대 비서실장이 28일 오후 서울 성동구 왕십리역 광장에서 시민들에게 저녁인사를 하고 있다.ⓒ뉴시스
임종석 전 청와대 비서실장이 28일 오후 서울 성동구 왕십리역 광장에서 시민들에게 저녁인사를 하고 있다.ⓒ뉴시스

 

[주간시사매거진=정대윤 기자]서울 중·성동갑 더불어민주당 공천에서 사실상 배제(컷오프)됐던 임종석 전 대통령비서실장이 4일 “당의 결정을 수용한다”고 밝혔다.

임 전 실장은 이날 오전 본인의 페이스북에 "당의 결정을 수용한다"라는 짧은 문장을 남겼다. 임 전 실장은 서울특별시 중·성동구갑에 다시 출마할 의사를 내비치고 선거를 준비해왔으나 민주당은 전현희 전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을 전략공천했다.

이에 임 전 실장은 하루 뒤인 28일 기자회견을 열고 "중·성동갑에 대한 의결 사항을 재고해달라"면서 "정치는 생물"이라며 탈당 가능성도 내비친 바 있다.

그러나 임 전 실장은 지난 2일 SNS에 “심야 최고위원회를 열었는데 임종석의 (재심) 요구는 논의조차 하지 않았다고 한다”며 “이재명 대표의 속내는 충분히 알아들었다”고 적었다. 임 전 실장은 같은 날 이낙연 새로운미래 공동대표와 서울에서 만나 거취 문제 등을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탈당한 설훈 의원이나 공천 배제된 홍영표 의원 등과 '민주연합' 추진이 가시화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으나 임 전 실장 측은 보도 직후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이 탈당하고, 총선에 불출마 하는 방안을 유력 검토하고 있다는 언론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라며 "해당 기사의 정정을 요청한다"고 이를 부인했다.

한편,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한 전현희 전 위원장은 “감사드리고 환영한다. 아마 많은 고심이 있었을 것”이라며 “정치적 미래가 보이지 않는 안타까운 상황에서 정말 고뇌에 찬 결단을 해주셨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어려운 결단을 해주셨다. 제가 조만간 빠른 시일 내에 찾아뵙고, 수락해 주시면 (중성동갑 선거에서) 선거대책위원장으로 모시고 함께 힘을 모아서 '원팀'이 되어서 반드시 승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