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윤' 권성동 단수공천...‘용산 출신’ 이원모 경기 용인갑 전략공천
'친윤' 권성동 단수공천...‘용산 출신’ 이원모 경기 용인갑 전략공천
  • 정대윤 기자
  • 승인 2024.02.26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민식.박성민 울산 중구 3자 경선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이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공천결과를 발표하고 있다.ⓒ뉴시스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이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공천결과를 발표하고 있다.ⓒ뉴시스

 

[주간시사매거진=정대윤 기자]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4·10 총선에서 ‘윤핵관’(윤석열 대통령측 핵심관계자) 권성동 의원과 조지연 전 대통령실 행정관을 강원 강릉시와 경북 경산시에 각각 단수공천했다. 이원모 전 대통령실 인사비서관은 경기 용인갑에 우선추천(전략공천)했다. ‘친윤석열계’ 박민식 전 국가보훈부 장관과 박성민 의원은 울산 중구에서 3자 경선을 치른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26일 서울 여의도 당사 브리핑에서 제13차 회의 결과 단수추천 2곳, 우선추천 1곳, 경선 3곳의 선거구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권성동 의원은 강원 강릉시에 단수추천을 받았다. 함께 공천을 신청한 오세인 전 광주고등검사장은 ‘컷오프’(공천배제)됐다. 조지연 전 대통령실 행정관은 경북 경산에 단수추천을 받았다. 반면 친윤계 박성민 의원은 울산 중구를 두고 김종윤 전 국회부의장 보좌관, 정연국 전 청와대 대변인과 3인 경선을 치르게 됐다.

정영환 국민의힘 공관위원장은 26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2개 선거구에 단수추천 후보를 선정했고, 3개 선거구는 경선, 1개 선거구는 우선추천지역으로 선정하여 후보를 의결했다"고 밝혔다.

서울 영등포을에선 박민식 전 국가보훈부 장관, 박용찬 전 당협위원장이 경선을 한다. 경기 군포시에선 이영훈 전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기획조정분과 전문위원, 최진학 전 당협위원장이 경선을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