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안철수·방문규.전희경.이수정 등 25명 단수공천
국민의힘, 안철수·방문규.전희경.이수정 등 25명 단수공천
  • 정대윤 기자
  • 승인 2024.02.15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 인천 계양을 단수공천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이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공천관리위원회 제7차 회의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뉴시스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이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공천관리위원회 제7차 회의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뉴시스

 

[주간시사매거진=정대윤 기자]국민의힘이 15일 25명의 2차 단수공천 후보자 명단을 발표했다. 현역 의원 중에서는 안철수(경기 성남분당갑) 배준영(인천 중구강화옹진) 윤상현(인천동미추홀을) 정운천(전북 전주을) 의원이 포함됐다.

이날 국민의힘이 발표한 경기·인천·전북 지역 단수 공천 대상자는 총 25명으로, 경기 14명, 인천 5명, 전북 지역구 6명 등이다.

경기 지역에서는 △ 김현준(수원갑) △ 방문규(수원병) △ 이수정(수원정) △ 장영하(성남수정) △ 윤용근(성남중원) △ 안철수(성남분당갑) △ 전희경(의정부갑) △ 최돈익(안양만안) △ 임재훈(안양동안갑) △ 전동석(광명을) △ 김종혁(고양병) △ 최기식(의왕과천) △ 곽관용(남양주을) △ 조광한(남양주병) 등 14명이 단수 공천을 받았다.

인천 지역에선 △ 배준영(중구강화옹진) △ 심재돈(동구미추홀구갑) △ 윤상현(동구미추홀구을) △ 정승연(연수갑) △ 원희룡(계양을) 등이 5명이 포함됐다.

전북에선 △ 양정무(전주갑) △ 정운천(전주을) △ 김민서(익산갑) △ 문용희(익산을) △ 최용운(정읍고창) △ 강병무(남원임실순창)이 단수 공천 대상으로 결정됐다.

의정부갑 지역에 출마 선언을 했던 국민의힘 최영희(비례) 의원은 현역 의원 중 첫 컷오프(공천 배제) 대상이 됐다. 김은혜 전 대통령실 홍보수석과 국민의힘 김민수 대변인이 신청한 성남분당을은 이번 단수 추천 명단에서 빠졌다. 또한 안산 상록갑의 장성민 전 미래전략기획관도 단수추천 명단에 포함되지 않았다.

한편, 국민의힘이 현역 의원에게만 적용했던 교체지수를 원외 당협위원장 출신에게도 확대 적용하기로 했다. 따라서 공천을 신청한 직전 원외 당협위원장 78명 중 하위 10% 평가자 7명은 컷오프되고, 하위 10∼30% 평가자 15명은 경선 시 본인 득표율의 20%를 감점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