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권영세·나경원·오신환·배현진 등 25곳 단수공천 확정
국민의힘, 권영세·나경원·오신환·배현진 등 25곳 단수공천 확정
  • 남희영 기자
  • 승인 2024.02.14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수공천’ 25명 명단 발표...송파갑 박정훈·용산 권영세, ‘종로’ 출마 최재형은 제외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이 14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공천관리위원회 제6차 회의 결과 발표를 하고 있다. ⓒ뉴시스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이 14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공천관리위원회 제6차 회의 결과 발표를 하고 있다. ⓒ뉴시스

 

[주간시사매거진=남희영 기자]국민의힘이 서울·광주·제주 총선 공천 신청자 중 권영세·배현진·조은희 의원과 나경원 전 의원, 박정훈 전 TV조선 앵커 등 25명을 단수 공천했다.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은 14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이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서울은 용산구 권영세, 광진갑 김병민, 광진을 오신환, 동대문을 김경진, 강북갑 전상범, 도봉갑 김재섭, 도봉을 김선동, 서대문갑 이용호, 강서갑 구상찬, 강서병 김일호, 구로갑 호준석, 구로을 태영호, 동작갑 장진영, 동작을 나경원, 관악갑 유종필, 서초갑 조은희, 송파갑 박정훈, 송파을 배현진, 강동을 이재영 등 19명이 단수공천을 받았다.

하지만 종로(최재형·임연희·손석기), 중·성동갑(최원준·윤희숙·권오현·이충한·정영규), 중·성동을(이혜훈·하태경·이영), 동대문갑(백금산·김영우·김윤·허용범·여명·고정균), 마포갑(신지호·조정훈), 양천갑(조수진·정미경·정초신·구자룡), 영등포을(박민식·박용찬), 서초을(박성중·지성호·신동욱), 강남을(박진·이원모), 강남병(유경준·이인실·이지영·도여정·신연희·김창훈·김민경), 강동갑(유시우·윤희석·전주혜) 등은 단수 공천 대상 지역에서 제외됐다. 이에 따라 종로, 양천갑, 서초을, 강남을, 강남병, 강동갑 등 지역은 경선을 치르게 됐다.

광주·제주에서는 박은식 비대위원(동·남구을), 강현구 전 광주건축사회장(동·남구갑), 하헌식 전 광주 서구을 당협위원장(서구갑), 김정현 전 광주시당위원장(광산갑), 안태욱 전 TBN광주교통방송 사장(광산을), 김승욱 전 당협위원장(제주을) 등 6명이 이름을 올렸다.

이날 공관위가 의결한 단수추천 대상자는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등 비대위 의결을 거쳐 공천이 최종 확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