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개혁신당 합당, 위장결혼 비슷한 거 아닌가"
한동훈 "개혁신당 합당, 위장결혼 비슷한 거 아닌가"
  • 정대윤 기자
  • 승인 2024.02.13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동훈 "선거서 금배지 달 방법 찾기 위해 모인 것"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해 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해 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

 

[주간시사매거진=정대윤 기자]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제3지대 4개 세력이 뭉친 개혁신당을 두고 "영주권을 얻기 위한 위장결혼 비슷한 것 아니냐"고 지적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 출근길에 개혁신당의 파급력과 관련해 "생각이 다르고 생각을 같이 모을 생각이 없지 않느냐. 일반적인 정당 형태는 아니라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지향점과 정체성이 다른 신당이 선거에서 금배지를 다는 방법을 찾기 위해 모인 것"이라며 "그 이상의 파급력이나 그 정당 미래에 대해 평가할 위치에 없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9일 개혁신당·새로운미래·새로운선택·원칙과상식 등 제3지대는 통합 신당을 구성하는 데 합의했다. 당명은 '개혁신당'으로 하고 이준석·이낙연 전 양당 대표가 공동대표로 당을 이끌기로 했다.

한 위원장은 유승민 전 의원 포용 여부에 대해선 "포용도 최소한의 기반을 전제로 한 것"이라며 "쓴소리도 발전을 위한 쓴소리가 있을 수 있다. 그렇지 않은 쓴소리도, 감정적인 쓴소리도 있을 수 있다. 그런 부분은 구분될 것이다. 어떤 특정한 분을 염두에 두고 한 말은 아니다"며 부정적 입장을 내비쳤다.

이어 민주당의 공천 움직임에 대해선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이든 누구든 어떤 네임드가 됐든 간에 이재명 대표 경쟁자 될 수 있거나 이재명 대표가 감옥에 가지 않게 보호해주는 것에 쓴소리할 사람들 다 하나씩 누구의 눈치도 보지 않고 잘라내는 정치하고 있다. 그건 뺄셈정치"라고 비판했다.

한 위원장은 이 밖에도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전날 '검찰 독재 종식의 불쏘시개가 되겠다'고 총선 출마를 시사한 데 대해선 "조 전 장관이 국회의원 되고 싶다는 것 자체를 비난하고 싶지 않다"면서도 "우리가 주장하는 병립형 비례대표제에서는 조 전 장관이 국회의원 배지를 달 수가 없지만, 이 대표가 야합으로 관철하려 하는 준연동형 비례대표제에서는 조 전 장관이 배지를 달 수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홍익표 민주당 원내대표가 '운동권 청산 논리는 독립운동가를 청산한 친일파 논리'라고 주장한 데 대해선 "국뽕정치를 하기 위해 일본, 친일파. 독립운동 이미지를 자꾸 차용한다"며 "본인들과 굉장히 안 어울린다"고 비꼬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