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31일 신년 기자회견 연다..."국정 해법·총선 비전 제시"
이재명 31일 신년 기자회견 연다..."국정 해법·총선 비전 제시"
  • 정대윤 기자
  • 승인 2024.01.26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선 때 국민 선택 받기 위한 정책 비전 제시할 것"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주간시사매거진=정대윤 기자]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오는 31일 오전 국회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연다.

민주당 강선우 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비공개 최고위원회를 마친 후 "이 대표가 31일 오전 11시 국회 사랑재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갖는다"고 밝혔다.

특히 다음 달 설 연휴를 앞두고 기자회견이 열리는 만큼 신년 기자회견에선 민생과 경제 정책이 포함된 정책들이 다수 제시될 전망이다. 강 대변인은 "이 대표는 신년 기자회견을 통해 경제, 외교·안보 등 국정 현안에 대한 해법을 제시하고 총선에서 민주당이 국민의 선택을 받을 정책 비전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민주당은 홍익표 원내대표, 고민정 최고위원이 테러를 당한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병문안을 가려고 했지만 배 의원 측이 거절한 것으로 전해졌다.

강 대변인은 "지도부에서는 홍 원내대표, 고 최고위원이 병문안을 가기 위해 의사를 타진했지만 배 의원 측에서 정중히 사양했다"고 전했다.

강 대변인은 "모방범죄가 굉장히 우려되는 상황으로 관련해 종합대책을 강구해야 한다는 의견이 있었다"며 "무엇보다 이미 발생한 정치 테러에 대해 엄중하고 정밀한 수사가 있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민주당은 지도부는 이번 최고위에서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와 공직선거후보자추천재심위원회, 재보궐선거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 설치 및 구성을 의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