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피습 당시 입었던 셔츠 옷깃에 ‘관통흔’...폐기 직전 수거
이재명 피습 당시 입었던 셔츠 옷깃에 ‘관통흔’...폐기 직전 수거
  • 정인옥 기자
  • 승인 2024.01.12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기 직전 의료폐기물 봉투서 발견돼
이재명 대표 피습 관련 발언하고 있는 정청래 의원ⓒ뉴시스
이재명 대표 피습 관련 발언하고 있는 정청래 의원ⓒ뉴시스

 

[주간시사매거진=정인옥 기자]경찰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치명상을 입을 뻔한 정황을 보여준 피 묻은 와이셔츠를 의료용 쓰레기봉투에서 발견했다. 이 대표 피습 관련 가짜 뉴스 등을 잠재운 결정적인 증거가 자칫 폐기될 뻔했던 셈이었다.

1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부산경찰청은 이 대표 와이셔츠가 병원에서 버려졌다는 사실을 입수하고 수사 개시 며칠 만에 가까스로 폐기 직전 의료용 쓰레기봉투 더미 안에서 발견했다.

앞서 경찰은 이 대표가 입었던 옷 등을 찾아 응급 처치를 받은 부산대병원에 문의했지만, 피습 후 긴박한 상황에서 누구도 제대로 된 답변을 하지 못해 난항을 겪었다.

사건 수사 초기, 부산경찰청은 이 대표 피습 당시 동영상과 목격자 진술 등을 분석했으나 살인미수범 김씨(67) 흉기가 어떻게 이 대표에게 피해를 줬는지 정확히 파악하는 데는 어려움을 겪고 있던 상황이었다.

경찰은 수소문 끝에 이 대표 와이셔츠가 병원에서 버려졌다는 사실을 알게 됐고, 수사 개시 며칠 만에 가까스로 폐기 직전 의료용 쓰레기봉투 더미 안에서 발견했다.

그러나 병원 측은 난색을 표했다. 의료용 쓰레기는 감염 등의 우려로 함부로 가져갈 수 없기 때문이다.

결국 경찰은 법원으로부터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받았고 머리부터 발끝까지 방진복 등을 입고서야 와이셔츠를 수거할 수 있었다. 조금만 늦었다면 이 와이셔츠는 의료용 쓰레기 수거 차량에 실려 폐기됐을 가능성도 있었다.

피 묻은 와이셔츠에는 피습 당시 아찔했던 상황이 고스란히 드러나 있었다. 김씨가 찌른 흉기 끝이 와이셔츠 옷깃에 길이 1.5㎝, 내부 옷감에 길이 1.2㎝ 구멍을 내고 관통한 뒤 이 대표 목에 길이 1.4㎝, 깊이 2㎝ 자상을 내고 내경정맥 9㎜가 손상된 사실이 드러났다.

경찰은 10일 수사 결과 발표 당시 이같은 사실을 공개하며 김씨 흉기가 와이셔츠 옷깃이 아닌 목을 그대로 찔렀다면 치명상을 입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