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옥, 문정부 통계조작 영장 기각에..."법원 결정 의문"
윤재옥, 문정부 통계조작 영장 기각에..."법원 결정 의문"
  • 정대윤 기자
  • 승인 2024.01.09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흔들림 없이 수사해 윗선 밝혀야"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뉴시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뉴시스

 

[주간시사매거진=정대윤 기자]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9일 문재인 정부 청와대 통계조작 의혹에 연루된 전 국토부 차관과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의 구속영장이 기각된 것과 관련해 "법원 결정이 적합했는지 의문을 제기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문재인 정권 핵심 인사 다수가 사건에 연루돼 증거인멸과 말 맞추기를 할 우려가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문재인 정부 국가 통계 조작은 정부에 대한 국민 신뢰를 무너뜨린 사건"이라며 "통계를 임의로 조작하는 것은 통계 신뢰성과 연속성, 객관성을 무너뜨리는 국기문란 행위"라고 강조했다.

윤 원내대표는 장하성 전 청와대 정책실장과 김수현 전 정책실장 등을 거론하면서 "문재인 정부는 한국부동산원에 영향력을 행사해 94차례 이상 부동산 통계를 조작했다"며 "조작된 통계를 기반으로 집값이 안정됐다고 주장하는가 하면, 대통령이 직접 부동산만큼은 자신 있다고 말하는 희대의 촌극이 벌어졌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이러한 통계조작이 다시는 반복돼선 안 되기에 이번 의혹에 대한 수사와 처벌은 매우 엄정히 이뤄져야 한다"며 "통계조작 과정에 관련자들이 공모한 메신저 대화 내용까지 확보돼 언론에 보도되고 있다. 국민적 의혹도 끊이질 않는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간 통계 조작은 일부 남미 포퓰리즘 국가나 과거 공산 독재국가에서나 볼 수 있었던 일"이라며 "단순히 범죄 규명을 넘어 무너진 국가 운영의 원칙과 기강을 다시 세우는 의미를 지니는 만큼 관련 당국은 연루된 인물과 사건의 구체적 내용이 모두 밝혀질 때까지 흔들림 없이 진실을 규명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