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선균, 차에서 숨진 채 발견
배우 이선균, 차에서 숨진 채 발견
  • 정대윤 기자
  • 승인 2023.12.27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극단적 선택 시도한 듯...차량 안에서 번개탄 피운 흔적 발견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던 배우 이선균이 27일 오전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이 서울 종로구 와룡공원 인근 사건 현장을 통제하고 있다. ⓒ뉴시스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던 배우 이선균이 27일 오전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이 서울 종로구 와룡공원 인근 사건 현장을 통제하고 있다. ⓒ뉴시스

 

[주간시사매거진=정대윤 기자]마약 투약 의혹으로 경찰 수사를 받던 배우 이선균씨(48)가 27일 오전 서울 성북구 한 공원에 세워진 차량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서울 성북경찰서는 이날 이씨가 서울 성북구 성북동의 한 공원 길가에 세워진 차량 내에서 쓰러진 채 발견됐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10시12분쯤 ‘남편이 유서 같은 메모를 작성하고 집을 나섰다’는 112 신고가 접수됐다.

경찰에 따르면 신고를 접수한 경찰은 현장으로 출동했고, 사고 현장에서는 ‘극단적 선택’을 시도한 듯 번개탄을 피운 흔적도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씨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상 대마·향정 혐의로 입건돼 최근까지 경찰 수사를 받아왔다. 3차례 경찰에 소환된 이씨는 최근 경찰에 거짓말 탐지기로 조사해달라고 요청키도 했다.

그는 마약 투약 혐의와 관련한 증거가 강남 룸살롱 실장 A씨(29)의 진술밖에 없다며 혐의를 부인해왔다.

이씨는 마약 투약 혐의로 구속기소 돼 재판을 받는 A씨의 집에서 마약을 여러 차례 투약한 혐의를 받아왔다. 이씨는 그간 경찰 조사에서 "마약인 줄 몰랐다"고 진술했으며, "협박을 당했고 3억5000만원을 뜯겼다"며 A씨 등을 공갈 혐의로 고소하기도 했다.

그는 간이 시약검사에 이어 모발 등을 채취한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정밀감정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 희망의 전화 ☎129 / 생명의 전화 ☎1588-9191 /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