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용산의 총선 집착, 선거 올인...대한민국 난파 우려”
이재명 “용산의 총선 집착, 선거 올인...대한민국 난파 우려”
  • 정대윤 기자
  • 승인 2023.12.18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 당무 개입 중단하고 민생 회복에 전념하길” 촉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

 

[주간시사매거진=정대윤 기자]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의 당무 개입 논란에 대해 “국정 동력을 온통 여당 줄세우기, 내각 차출, 친윤 사당화에 쏟고 있으니 국정이 표류할 수밖에 없다”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든 사태의 근원은 용산의 총선 집착과 선거 올인 때문"이라며 "(윤 대통령은) 당무 개입을 중단하고 민생 회복에 전념하기를 바란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이달 초 총선용 6개 부처 개각에 이어 금주 중 선거에 나설 다른 부처 장관들의 추가 교체가 단행된다고 한다. 총선 출마를 원하는 차관급 인사들의 줄사표도 앞두고 있다”며 “내각의 마음이 이렇게 콩밭에 가 있으니 물가가 잡히고 가계 부채가 해결될 리가 있겠나”라고 지적했다.

이어 "모든 국민께서 곤궁하시겠지만 민생 상황이 참으로 나쁘다"며 "그런데 민생을 책임져야 할 정부와 여당은 전혀 다른 곳에 정신이 팔려 그야말로 마음이 콩밭에 가 있는 것 같다"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집권 1년 7개월 만에 여당 지도체제가 5번이나 바뀌었다. 대통령실이 노골적으로 당무에 개입한다는 보도들도 나오고 있다”며 “이 모든 사태의 근원은 용산의 총선 집착, 선거 올인 때문이다. 이대로라면 대한민국 전체가 난파하게 될 것 아니냐는 우려도 생기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대통령의 시선은 선거가 아니라 국민을 향해 있어야만 한다. 총선에 마음을 둘 만큼 나라 사정이 한가하지 않다”며 “당무 개입을 중단하고 민생 회복에 전념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그는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후보일 땐 특정 세력을 대표하지만 당선된 후에는 전체를 대표하는 것이 바로 선출직 공직자”라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