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세함으로 만들어지는...여성, 그 자체의 아름다움
섬세함으로 만들어지는...여성, 그 자체의 아름다움
  • 남희영 기자
  • 승인 2023.10.30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이라면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자궁 건강 확인해야...“자궁은 제2의 심장”

[주간시사매거진=남희영 기자]예전부터 우리의 어머니들은 ‘여자는 몸이 따뜻해야 한다’는 말씀을 자주 하셨다. 단순히 관습적인 이야기라고 생각했던 이 말은 과학적인 근거가 있는 조상들의 생활 속 지혜의 산물이었다. 실제로 아궁이 앞에서 불을 피우시던 예전 어머니들은 여성질환이 적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따라서 여성이라면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자궁 건강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성에게 자궁은 제2의 심장이라고 불리는 만큼 자궁 건강으로 인해 몸 전체의 밸런스가 좌우되기도 하고 삶의 질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일반적인 생리주기는 21~35일 정도다. 하지만 주기, 양, 생리기간 등에 변화가 크게 생긴다면 생리불순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증상은 평소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무리한 다이어트, 불규칙한 식생활에서도 나타날 수 있으나 난소 관련 질환이 원인이 되어 나타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평소 정상범위에 들어가는 생리를 규칙적으로 잘 하고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하지만, 여성질환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기 때문에 적절한 시기에 치료받지 못하고 방치되는 경우가 적지 않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병원을 찾지 않고 방치할 경우 더욱 큰 병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생식기관에 이상이 발생했을 경우에는 바로 병원을 찾아야 하는 것은 물론, 평소에도 자주 병원을 방문해 꾸준히 정기적인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임신, 분만, 노화, 폐경 등으로 질 이완, 질 건조증 등 나타나...‘셔링질축소술’ 추천

여성은 임신, 분만, 노화, 폐경 등 다양한 과정을 거치면서 골반근육이 이완되고 손상되거나 질 이완, 건조증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이런 증상은 질성형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삼성레이디여성의원이 추천하는 셔링질축소술도 그 중 하나다.

​질 점막은 수많은 돌기 같은 주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 주름을 루게라고 부른다. 기존에 잘 알려져 있던 이쁜이 수술의 경우에는 넓어진 점막을 잘라내고 작게 만든 후 봉합하기 때문에 돌기 주름이 사라지고 점액 분비가 줄어든다는 특징이 있었다. 때문에 관계 시에 점액 분비가 줄어들어 만족도가 떨어지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셔링질축소술은 점막을 잘라내지 않고 남는 점막으로 주름을 만든다. 점막 소실을 최대한 줄이고 자연스러운 돌기 주름을 만들기 때문에 수술 후에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레이디여성의원 지현영 원장]프로필-삼성서울병원 산부인과 외래교수-삼성서울병원 산부인과 임상강사-삼성서울병원 산부인과 전문의-삼성서울병원 태아통합 클리닉 전임의-삼성서울병원 산부인과 전공의-전)송파고은빛 산부인과 원장-전)강서미즈메디병원 산부인과 과장-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의료경영고위과정 수료-대한산부인과학회(최우수상 2회 수상)-대한여성회음성형연구회-대한산부인과내분비학회-대한모체태아의학회-대한주산기의학회-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대한폐경학회-대한생식내분비학회-대한산부인과내시경학회-대한미용웰빙학회-대한비만연구회-만성피로학회수상내역-최우수구연상 2011.9.30 대한산부인과학회  -Introduction of scoring method from maternal serum markers in Quad test predicting adverse pregnancy outcomes-학술상 2010.10.1 대한산부인과학회  -난소 성숙남성기형종의 악성 변화 진단관련 지표에 관한 연구
[삼성레이디여성의원 지현영 원장]
-삼성서울병원 산부인과 외래교수-삼성서울병원 산부인과 임상강사-삼성서울병원 산부인과 전문의-삼성서울병원 태아통합 클리닉 전임의-삼성서울병원 산부인과 전공의-전)송파고은빛 산부인과 원장-전)강서미즈메디병원 산부인과 과장-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의료경영고위과정 수료-대한산부인과학회(최우수상 2회 수상)-대한여성회음성형연구회-대한산부인과내분비학회-대한모체태아의학회-대한주산기의학회-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대한폐경학회-대한생식내분비학회-대한산부인과내시경학회-대한미용웰빙학회-대한비만연구회-만성피로학회수상내역-최우수구연상 2011.9.30 대한산부인과학회 -Introduction of scoring method from maternal serum markers in Quad test predicting adverse pregnancy outcomes-학술상 2010.10.1 대한산부인과학회 -난소 성숙남성기형종의 악성 변화 진단관련 지표에 관한 연구

 

삼성레이디여성의원 지현영 원장은 “보통 질성형을 고려하시는 분들은 임신, 출산 이후에 생긴 질 이완을 개선하거나 해결하고 싶으신 분들이 많다”며 “셔링질축소술은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질염 개선에도 목적을 두고 있으며 성관계 시에 바람 빠지는 소리를 해결할 수 있고 질 건조, 불감증, 요실금 증상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질 주름이라고 불리는 루게는 돌기 모양의 주름으로 노화, 출산 등 다양한 이유로 점차 그 양이 감소한다. 질 주름은 성감을 좌우하는 부분 중 하나로 성 만족도 개선에 핵심 요소다. 질 주름이 줄어들고 점막이 느슨해지면 질 건조, 질 쓰라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삼성레이디여성의원에서는 수술 전 개인마다 다른 질 점막이 넓어진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해서 상태에 맞는 방법으로 절개하고 수술을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현영 원장은 “​질 점막 소실을 줄이고 질을 촉촉하게 하여 성 만족도를 높일 수 있으며 자연스러운 질 주름 형성이 가능하다”며 “여성의 마음을 이해하는 여의사가 편안하게 진료, 검사, 수술을 도와드리겠다”고 말했다.

레이저 소음순성형, 여성의 소중한 부분인만큼 세심하게...“여의사가 직접 상담하고 집도”

사람마다 얼굴이 다르게 생겼듯이 소음순의 모양도 다르게 생겼다. 질 입구 좌우 한 쌍으로 날개 모양처럼 생긴 소음순은 비정상적으로 큰 경우, 좌우 소음순의 모양 대칭이 맞지 않는 경우, 소음순 모양이 부자연스러운 경우 등 모양이 다양하다. 문제는 ​소음순 크기나 모양에 따라서 질 분비물이 잘 묻거나 소변이 묻는 위생적인 문제가 발생하기도 한다는 점이다. 또한 ​비대한 소음순 모양의 경우 타이트한 하의를 입을 때 쓸리거나 끼이는 등 통증이 생기기도 한다. 이런 소음순 모양은 비대칭, 색소침착 등 개인에게 콤플렉스가 되기도 하며 미적인 부분에 있어서 성관계 시 자신감이 떨어지기도 한다. 이 경우 소음순성형이 해결방법이 될 수 있다.

​지현영 원장은 “​비정상적으로 비대한 소음순이라면 이상적인 모양, 크기를 고려하여 섬세하게 디자인한 후 수술한다”며 “수술 시에는 국소마취로 진행하고 있으며 수술 시간은 약 30분 정도로 당일 상담 받으신 후 수술도 가능하고 퇴원 후 일상생활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삼성레이디여성의원은 레이저로 절제하고 봉합하기 때문에 흉터가 없으며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고 동시에 미백효과도 볼 수 있다”며 “여성의 마음과 몸을 잘 알고 공감하는 여의사가 직접 상담하고 진료한 후 집도하고 특히 ​여성의 소중한 부분인만큼 기능적인 부분과 미적인 부분 모두 충족할 수 있도록 세밀하고 세심하게 집도한다”고 말했다.

“여성의 ‘건강한 아름다움’...외적 치유뿐만 아니라 내적 치유의 동기까지 함께 케어”

하지만 이러한 수술이 부담스럽다면 레이저 질타이트닝 같은 질수축 시술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개개인에 맞는 다양한 치료방법이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현영 원장은 “증상이 아직 심하지 않은 경우, 미리 관리가 필요한 경우, 수술이 부담 되는 경우 레이저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다”며 “수술 후에도 노화는 이루어지기 때문에 질내 환경개선, 탄력을 위한 운동, 약물요법, 레이저, 주사시술 등 꾸준한 상담과 관리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다만, 질 성형 시술은 여성의 가장 민감한 부위에 시행되는 시술인 만큼 질 성형 병원을 선택할 때에는 여성 질환 진단이 가능한 산부인과인지, 질 성형을 전문적으로 하는 곳인지, 개개인에게 가장 알맞은 질 성형을 추천해주는 곳인지 등의 여부를 꼼꼼히 확인할 필요가 있다.

지현영 원장은 “병을 예방하는 것을 넘어 지금보다 더 건강하게, 더 즐겁게, 더 행복하게 사는 진정한 의미의 웰빙을 위해 의학적 치료뿐만 아니라 여성의 생애 주기에 맞는 라이프스타일 헬스 케어를 도와드리고 있다. 여성 삶의 근본적인 행복을 이해하고 심미적인 치료를 함께함으로써 단순한 외적 치유뿐만 아니라 내적 치유의 동기까지 함께 케어해 드리고 있다”면서 “건강하고자 하는 몸의 자연스러운 반응, 의학의 도움을 받아 쉽게 건강을 얻고 나아가 삶의 윤택함을 얻을 수 있도록 삼성레이디여성의원이 함께 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