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2023년 음식문화 개선 초등학생 웹툰 공모전 개최
부천시, 2023년 음식문화 개선 초등학생 웹툰 공모전 개최
  • 고천주 기자
  • 승인 2023.07.12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 1작품만 응모 가능...8월 31일까지 제출해야
음식문화개선 초등학생 웹툰 공모전 홍보 포스터. (ⓒ부천시 제공)
음식문화개선 초등학생 웹툰 공모전 홍보 포스터. (ⓒ부천시 제공)

 

[주간시사매거진=고천주 기자]경기 부천시는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 및 건강한 음식문화 실천을 위해 '음식문화개선 초등학생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공모주제는 음식을 남기거나 버리지 않기, 먹을 만큼만 덜어먹기, 너무 짜고 달게 먹는 식습관의 안 좋은 점 등 음식문화개선에 대한 내용을 다루면 된다. 부천시 소재 초등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작품규격은 12컷 이내의 웹툰 완결본으로 응모자 본인 창작 작품이어야 한다. 1인 1작품만 응모할 수 있으며, 8월 31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응모작은 웹툰 관련 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15개 창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된다. 심사 결과는 오는 9월 부천시 누리집에 게재하고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부천시청 및 부천시청역사 내 전시하고 우수작품집으로 제작해 각 초등학교 등에 배포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초등학생은 부천시 홈페이지-부천소식-새소식에서 신청서 및 개인정보 이용 동의 서식을 내려받아 창작품과 함께 8월 31일까지 이메일, 부천시청 식품위생과 방문(마감일 18:00까지), 우편(마감일 소인 유효)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기타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홈페이지-부천소식-새소식을 참고하거나, 부천시 식품위생과 음식문화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