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건영 “이재명 지지율 위기... 의원들 여의도에만 있어 문제”
윤건영 “이재명 지지율 위기... 의원들 여의도에만 있어 문제”
  • 남희영 기자
  • 승인 2021.11.18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건영 의원 “많은 분이 위기 상황이라고 인식”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뉴시스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뉴시스

 

[주간시사매거진=남희영 기자]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이재명 대선 후보의 지지율이 우려스러운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윤 의원은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 인터뷰에서 “민주당 내 많은 분들이 위기상황이라 인식하고 있고, 공감대 속에서 여러 가지 흐름들이 나오고 있다”며 “선거를 하다 보면 여러 차례 고비가 있다. 여야 마찬가지라고 생각하는데, 민주당이 맞닥뜨린 첫 번째 큰 고비”라고 진단했다.

윤 의원은 “선거는 절박한 사람이 이긴다고 생각한다. 얼마나 절박하게 선거에 임하느냐 태도가 절반 이상”이라며 “현장에 답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2012년 지는 선거와 2017년 이기는 선거를 관찰해보면 중요한 차이가 있다. 과장해서 말하면 질 때는 국회의원들이 모두 여의도에 있고, 이길 때는 국회의원들이 다 현장에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나마 지금은 양당 모두 국회의원들이 여의도에 있는 것 같다”며 “누가 먼저 현장으로 뛰어가느냐, 국민을 설득할 수 있는 콘텐츠로 무장해서 가느냐에 관건이 달려 있다”고 분석했다.

윤 의원은 ‘많은 의원이 여의도에 있는 이유가 이 후보가 마뜩잖아서인가’라는 질문엔 “이 후보 요인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선대위가 스스로 풀어가야 할 과제”라며 “후보 요인에 있어선 이 후보가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보다 훨씬 유리한 게 많다”고 말했다.

최근 당 안팎에서 이해찬 전 대표나 양정철 전 민주연구원장의 선거대책위원회 합류설이 제기되는 데 대해서는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우리 당이 가진 훌륭한 자산을 총 결집해보자는 취지로 이해한다”면서도 “두 분이 나설지에 대해서 말씀드리는 건 적절치 않다”고 밝혔다.

윤 의원은 국민의힘 대선 후보 선대위 합류가 유력한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과 이 전 대표에 대해 “김 전 위원장은 5번 국회의원을 모두 비례대표로만 되셨고, 이 전 대표는 7번 당선됐는데 모두 지역구에서만 했다”며 “정치권, 선거판에서 지역구와 비례는 비교 불가”라고 답했다.

또한 윤 후보가 김한길 전 대표, 나경원 전 의원 등의 영입을 추진하고 있다는 보도와 관련해서는 “야박하게 들리겠지만 지금 거론되는 분들의 면면을 보면 대체로 선거에서 패배했던 패장들이거나 정치적 배신을 하셨던 분들”이라며 “과연 도움이 될지 모르겠다”고 비판했다.

윤 의원은 윤 후보에 대해 “스스로 빛을 못 내고 오로지 반문(反文) 프레임밖에 없다”며 “네거티브로 일시적으로 인기를 끌 순 있겠지만 지속하긴 힘들다고 생각하고 그것이 이 후보와 윤 후보가 갖는 가장 큰 차이”라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