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민 “이재명, 대장동 관여 드러난 것 전혀 없고 앞으로도 그럴 것”
박주민 “이재명, 대장동 관여 드러난 것 전혀 없고 앞으로도 그럴 것”
  • 남희영 기자
  • 승인 2021.10.05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형사책임 주장엔 “터무니없는 정치 공세”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김병욱 의원이 지난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대화하고 있다.ⓒ뉴시스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김병욱 의원이 지난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대화하고 있다.ⓒ뉴시스

 

[주간시사매거진=남희영 기자]더불어민주당 유력 대선후보인 이재명 경기지사 캠프의 총괄본부장 박주민 의원은 5일 대장동 의혹과 관련해 "전체적인 과정에 우리 후보가 뭐가 관여가 됐다거나 한 것은 지금까지 하나도 드러난 게 없고 앞으로도 그러리라고 보고 있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이날 오전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이 지사가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본부장의 구속에 유감을 표명한 것에 대해 “여러 부하 중 하나인 유 전 본부장이 부정과 연루된 부분이 있다면 지휘 감독자로서 책임이 있으니 그 부분에 대해 유감을 표명한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이후에 완비된 제도 등을 통해 앞으로는 그런 일 없도록 하는 데 힘을 쏟겠다 이런 입장인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경기도 또는 성남시에서 부하 직원으로 일했던 사람들 중에 하나인 것이지 소위 우리가 이야기하는 측근이다 이렇게 보기는 어려운 사람"이라며 “측근 기준을 잘 모르겠는데 내밀한 관계를 통해서 이런 것 아니겠나. 그런 게 전혀 아닌 것”이라고 반박했다.

당시 성남시장이 모르게 일을 진행했다면 '무능 프레임'을 인정해야 하는 거 아니냐는 지적에 대해서는 "그 당시에 부동산 경기가 그렇게 좋지 않았었고 이후에 이렇게 부동산이 급등할 거라고 누구도 예측하기가 어려운 상황이었다"며 "2018년을 기점으로 이재명 지사는 성남시에서 떠났고, 그 이후에 추가 수익이 발생했을 때 그 이익을 환수할 수 있는 지위에 있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또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이 지사에게 '본인이 직접 형사 책임을 져야 한다'라고 주장한 것에 대해서는 "지금 드러난 게 있나. 국민의힘 쪽 관계자들은 계속 드러나고 있고 또 윤석열 전 총장의 아버지 주택 매입 과정 같은 경우도 충분히 해명이 됐다고 보기는 어렵다"라며 "그런 입장에서 그렇게 이야기하는 건 제가 보기에는 터무니없는 정치적 공세가 이렇게 보고 있다"고 비판했다.

야당의 특검 요구에 대해 박 의원은 "특검이라고 하는 것은 굉장히 시간이 오래 걸리는 시스템이고, 그래서 지금 진행되고 있는 검찰의 수사보다 당연히 빠를 수가 없다"며 “그다음에 특검이 누가 되느냐에 따라서 경우에 따라서는 국민의힘 쪽 관계자들에 대한 수사나 이런 것들이 제대로 안 되고 은폐될 가능성도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지금은 검찰이 본격적인 수사에 나섰고 굉장히 속도를 내고 있다"며 "이 수사를 지켜보고 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더 중요하고 효율적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