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벨트 안 맸네?” 묻곤 과속한 남친... “숨진 여동생 억울함 풀어달라”
“안전벨트 안 맸네?” 묻곤 과속한 남친... “숨진 여동생 억울함 풀어달라”
  • 고천주 기자
  • 승인 2021.09.24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오픈카 사망사건 관련 사진 ⓒ유튜브 ‘그것이알고싶다’ 영상캡처
제주 오픈카 사망사건 관련 사진 ⓒ유튜브 ‘그것이알고싶다’ 영상캡처

 

[주간시사매거진=고천주 기자]제주에서 오픈카를 빌려 음주운전을 하다 연인을 숨지게 한 ‘제주 오픈카 사망 사건’ 피해자의 유족이 가해자의 엄벌을 촉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을 올렸다.

24일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게시판에는 '동생을 죽음으로 내몬 '제주도 오픈카 사망 사건'의 친언니입니다. 부디 억울함을 풀어주세요'라는 제목의 청원글이 전날 올라왔다.

자신을 피해자 A씨(28)의 친언니라고 밝힌 청원인은 “이 사건을 떠올리는 것조차 여전히 너무나 고통스럽고 원통해서 미쳐버릴 지경이지만 동생의 억울함을 꼭 풀어주고자 이 글을 쓴다”며 "(사고가 발생한 지) 2년이 지났고, 동생이 떠난 지도 1년. 이제서야 3차 공판이 끝났고 곧 4차 공판을 앞두고 있으며 가해자는 불구속 상태다. 억울한 죽음을 밝힐 수 있게 제발 도와달라"고 호소했다.

앞서 A씨는 지난 2019년 11월 제주시 한림읍의 한 도로에서 연인인 B씨(34)가 운전하던 오픈카 차량에 탔다가 교통사고로 숨졌다. 당시 B씨는 면허 취소 수준인 혈중알코올농도 0.118%의 만취 상태였던 것으로 조사됐다. A씨는 사고 충격으로 인해 차량 밖으로 튕겨 나갔고, 머리 등을 크게 다쳐 병원에서 사경을 헤매다 지난해 8월 끝내 숨졌다.

A씨 유족은 B씨가 A씨를 살해하려고 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청원인은 사고 직후 B씨의 태도를 납득하기 어렵다며 "동생이 생사의 갈림길에 있는데 죄책감과 슬픈 모습은커녕 덤덤한 모습을 유지하고 사실혼 관계를 주장하는 B씨를 전혀 납득할 수 없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청원인은 동생의 휴대폰에서 음성 녹취파일을 발견했다며 "사고가 나기 전부터 사고가 나는 그 순간까지 1시간가량이 녹음된 생생한 녹취파일이었다. 녹취파일을 듣고는 온몸이 떨리고 쇼크를 받아 정신을 잃을 정도의 큰 충격을 받았다"고 했다.

청원인은 녹취파일에서 “(B씨가) ‘안전벨트를 안 맸네?’라며 동생한테 질문 후 동생이 ‘응’하고 대답하는 순간 가해자는 엑셀을 밟으며 굉장한 엑셀 굉음과 함께 동생의 비명소리로 (녹취 파일이) 끝이 난다”고 설명했다.

청원인은 청원인은 “젊고 한창인 나이에 인생을 송두리째 빼앗겨버린 동생의 억울함을 철저한 조사로, 제 동생의 억울함을 반드시 풀어주기를 간절히 소망한다”며 가해자에 대한 구속수사를 촉구했다.

B씨는 살인 혐의로 기소돼 제주지법에서 재판을 받고 있다. 지난 13일 열린 재판에서는 A씨의 유족에 대한 증인신문이 진행됐고, 오는 11월4일 4차 공판이 열릴 예정이다. B씨 측은 "피해자 유족을 의식한 검찰이 무리하게 피고인을 살인 혐의로 기소했다"며 혐의를 완강히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