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호중 “국민의힘 대장동 특검 주장, 적반하장...고발사주 물타기”
윤호중 “국민의힘 대장동 특검 주장, 적반하장...고발사주 물타기”
  • 남희영 기자
  • 승인 2021.09.24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의 얼굴에 침 뱉는다고 자기 허물 사라지나...공당이라면 내부 의혹자 먼저 조사하라”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뉴시스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뉴시스

 

[주간시사매거진=남희영 기자]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이재명 경기지사의 성남시장 재임 시 추진한 대장동 개발사업에 대해 국민의힘이 각종 의혹을 제기한 것과 관련해 “대장동 개발의 몸통은 어디에 있나. 적반하장도 이런 적반하장이 없다”고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적어도 공당이라면 내부 의혹자에 대해 먼저 자체 조사하고, 국정조사든 특검이든 얘기를 꺼내는 게 순리"라며 “신영수 전 한나라당 의원 친동생은 수억대 뇌물을 받아 구속됐고 원유철 국민의힘 의원은 화천대유 고문으로 재직하며 매월 900만원을 타갔다. 곽상도 국민의힘 의원은 화천대유 소유주와 친분이 있다고 평소에 밝혀왔고, 그 아들은 화천대유에 채용돼서 7년 동안 근무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검당유착·국기문란 고발 사주 사건으로 지난 총선에 개입해서 표를 도둑질하려던 윤석열 검찰과 국민의힘이 물타기를 위해 국정조사와 특검을 꺼내들었다”며 "남의 얼굴에 침 뱉는다고 자기 허물이 사라지는가"라고 비판했다.

이어 윤 원내대표는 “국회는 민생을 다루는 곳이지 대통령 선거운동을 하는 곳이 아니다”라며 “정기국회를 정쟁으로 몰고 가려는 꼼수를 저희 당은 결코 좌시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윤 원내대표는 국민의힘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고발 사주 의혹에 대한 당무감사를 진행할 것을 촉구했다. 그는 “고발 사주 건과 관련해 당무감사하겠다고 한 지 3주가 지났지만 국민의힘은 아무런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며 "최소한의 염치를 지키려면 스스로 벗겠다고 한 허물부터 벗는 게 도리"라고 지적했다.

김용민 최고위원도 "국민의힘과 윤석열 후보는 (고발사주 사건 관련) 국가정보원장을 끌어들이는 방식으로 프레임 전환을 시도하다가 새로운 증거 앞에 속수무책이자 대장동 사업에 마구잡이식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2018년 대장동 개발이익 환수 허위사실공표 재판에서도 성남시민에게 환원한 게 본질이하는 것이 확인됐다"며 "사정이 이런데도 국민의힘은 끊임없이 정치공세만 펼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국민의힘의 주장은) 부동산 개발사업에서 민간은 수익을 전혀 가져가선 안 된다는, 시장경제를 아예 부인하는 주장인지, 아니면 아예 (부동산 개발의) 공공성을 강화하자는 주장인지 분간이 안 간다"면서 "이런 애처로운 주장으로는 국민의힘과 윤석열 후보의 헌법유린사건이 가려지지 않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