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준호 ‘기생충’ 한국영화 최초 골든글로브 외국어영화상 수상
봉준호 ‘기생충’ 한국영화 최초 골든글로브 외국어영화상 수상
  • 정인옥 기자
  • 승인 2020.01.06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준호 감독이 5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베벌리힐스의 베벌리 힐튼호텔에서 열린 제77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영화 '기생충'으로 외국어 영화상을 받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봉준호 감독이 5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베벌리힐스의 베벌리 힐튼호텔에서 열린 제77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영화 '기생충'으로 외국어 영화상을 받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AP/뉴시스

 

[주간시사매거진=정인옥 기자]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골든글로브에서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했다.

'기생충'은 1월5일(현지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 비벌리 힐스호텔에서 열린 제77회 골든글로브상 시상식에서 스페인 페드로 알모도바르의 '페인 앤 글로리', 중국 룰루 왕 감독의 '더 페어웰', 프랑스 래드 리 감독의'레미제라블', 프랑스 셀린 시아마 감독의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 등 등 쟁쟁한 후보를 제치고 외국어영화상을 품에 안았다.

영화 '기생충'의 출연진인 이정은(왼쪽부터), 조여정, 송강호가 5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베벌리힐스의 베럴리 힐튼호텔에서 열린 제77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 도착해 포토 타임을 갖고 있다.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은 외국어 영화상, 각본상, 감독상 등 총 3개 부문의 최종 후보작으로 올라있다.
영화 '기생충'의 출연진인 이정은(왼쪽부터), 조여정, 송강호가 5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베벌리힐스의 베럴리 힐튼호텔에서 열린 제77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 도착해 포토 타임을 갖고 있다.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은 외국어 영화상, 각본상, 감독상 등 총 3개 부문의 최종 후보작으로 올라있다.ⓒAP/뉴시스

 

봉준호 감독은 “감사드린다. 자막이라는 1인치의 장벽을 뛰어 넘으면 훨씬 더 많은 영화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고 전하며, 세계적인 영화 감독들과 후보에 오른 그 자체가 영광이었다”고 덧붙였다. 이어 봉 감독은 “우리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단 한 가지 언어는 바로 영화다”라고 말했다.

한국영화가 골든글로브 시상식에 오르고  상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