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대통령, 대기업 靑 초청 간담회
문대통령, 대기업 靑 초청 간담회
  • 정대윤 기자
  • 승인 2019.01.15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기업인과의 대화'…5대 그룹 총수 등 130여명 참석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해28일 청와대 본관 로비에서 최태원 SK 회장과 칵테일을 마시며 환담을 나누고 있다.ⓒ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해28일 청와대 본관 로비에서 최태원 SK 회장과 칵테일을 마시며 환담을 나누고 있다.ⓒ뉴시스

 

[주간시사매거진=정대윤 기자]문재인 대통령은 15일 청와대에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최태원 SK 회장,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 구광모 LG 회장, 신동빈 롯데 회장 등 5대 그룹 총수 등 대기업 및 중견기업인들과 '2019 기업인과의 대화'라는 제목으로 간담회를 한다.

2017년 7월 이후 두 번째 열리는 주요 기업인 초청 간담회는 이날 오후 2시부터 3시30분까지 청와대 영빈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대기업·중견기업인 대표와 지역상공회의소회장단 등 130여명이 참석한다.

이번 행사의 슬로건은 '기업이 커 가는 나라, 함께 잘사는 대한민국'으로 경제계와 소통을 통해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민간과 정부가 함께 혁신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된 간담회라는게 청와대 설명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국회에서는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대표, 김태년 정책위의장,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간사인 홍의락 의원 등이, 정부에서는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조명래 환경부 장관, 최종구 금융위원회 위원장, 박선호 국토교통부 제1차관 등이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