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고교생 진로특강 및 미래직업체험 성료
아산시, 고교생 진로특강 및 미래직업체험 성료
  • 최수희 기자
  • 승인 2017.12.2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산시

[주간시사매거진 = 최수희 기자] 아산시는 12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에 걸쳐 청소년들의 올바른 직업관 형성을 위해 관내 6개 고교생 100명을 대상으로 아산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진로특강을 진행했다.

‘내 꿈, 지금 만나러 갑니다!’라는 부제로 진행된 이번 진로특강은 자유학기제 도입 취지에 맞춰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 세계관을 이해하고 적성에 맞는 진로를 탐색․설계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이번 진로특강은 ▲다중지능 진로탐색검사 ▲대학생과의 진로토크콘서트 ▲가상현실(VR)․ 드론․3D프린팅 체험 ▲ 미래유망직업 소개 및 꿈 목록 작성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 ⓒ아산시

프로그램 중 명문대학 대학생 4명과 함께한 진로토크 콘서트와 가상현실(VR) 체험, 드론 조종하기, 3D 프린터를 이용한 제품제작 등은 참가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진로특강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진로특강을 통해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진로설계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진로특강을 통해 미래 유망직업을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체험해 보고, 장래 내가 무엇을 해야 행복할 것인가에 대해 고민해 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주간시사매거진 = 최수희 기자 / csh@weeklysis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