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안의 부족한 자신감 1%를 충족시키는 성형 시술
내 안의 부족한 자신감 1%를 충족시키는 성형 시술
  • 정대윤 기자
  • 승인 2017.12.21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점을 보완한 자연미, 충분한 상담을 통한 맞춤 시술이 중요!

[주간시사매거진 = 정대윤 기자] 새로운 해를 앞두고 많은 사람들이 결혼, 취업, 학업 등의 새로운 계획들을 세우고 준비하느라 여념이 없다. 그중 일부는 새로운 도전을 위해 외모에 자신감을 더해보거나 분위기를 바꿔보고자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있는데, 겉으로 보여 지는 ‘아름다움’에 대한 자신감은 때로는 내적인 자신감을 많이 좌우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의 약 80% 이상이 외모에 대한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고, 기회만 된다면 가벼운 시술 정도는 하고 싶다는 응답을 나타낸 바 있다. 보여 지는 이미지가 일의 성과에도 많은 영향을 준다는 생각을 갖고 있는 많은 직장인들도 성형 시술에 대한 고민과 함께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실정이다. 하지만 성형 시술은 자신에게 꼭 필요한 것, 잘 맞는 것 등을 잘 고려하여 결정해야 한다. 자칫하다가는 본래의 아름다움을 잃거나 생각지 못한 부작용으로 고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미지 변신을 위해서는 충분한 시간과 상담을 거쳐 개인 맞춤의 적당한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넘치는 것이 아닌 한끝 차이로 훌륭한 효과를 보는 것, 이로써 외적 내적의 자신감 상승의 효과를 보는 것이 시술의 중점이 되기 때문이다.

▲ 파라다이스의원 신부선 원장

-前,서면 엘린의원 대표원장, -前,여우미의원, -한국 미용성형학회 정회원, -대한 미용성형 레이저학회 정회원, -대한 비만연구의사회 정회원, -대한 미용웰빙학회 정회원, -대한 필러학회 정회원, -대한 반영구화장의학회 정회원

사람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첫인상, 가벼운 시술로 변화 가능

첫인상은 그 사람의 이미지를 결정짓는데 많은 부분 힘이 실리는 요소다. 얼굴선이 날카로운 사람이라면 좀 더 부드럽고 선한 이미지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반대로 얼굴이 너무 부드러워 착해 보이기만 한다면 좀 더 날렵한 이미지를 더해 카리스마적인 요소를 풍기고 싶어 한다. 외모가 사람을 판단하는 것에 있어 전부는 아니다. 하지만 그 사람의 이미지를 만들어 내는 데에 많은 부분 그 힘이 작용한다는 것을 알기에 우리는 외모에 집착하고 변화하기를 꿈꾼다.

실제로 최근 성형시술에 많은 관심을 보이는 연령대는 과거처럼 노화를 막아보고자 또는 젊음을 되찾아 보고자 방문하는 중년의 나이대가 아닌 20-30대의 사회 활동이 활발한 젊은 연령대임을 알 수 있다. 단정한 외모, 부드러운 인상과 깔끔한 이미지는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데 자신감을 더해주는 것은 물론 나를 어필하는데 있어 자존감을 높여주고 이로써 새로운 일에 대한 도전과 패기를 넘치게 하는데 큰 요소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칼을 대지 않고도 가벼운 주사나 실, 레이저 등을 이용하여 가볍게 얼굴의 이미지 변신이 가능해졌습니다. 외모에 콤플렉스를 가진 학생부터 취업을 앞 둔 직장인, 결혼을 앞 둔 여성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분들이 찾아와 외모에 대한 고민들을 털어놓고 계십니다.” 파라다이스의원 신부선 원장은 개개인에 대한 고민을 정성스레 들어주며 공감하고, 그에 맞는 결과물이 될 수 있도록 코칭하고 설계하여 개인 맞춤의 시술을 통해 변화시켜 주는 자신의 일이 마치 인생 전반에 걸쳐 용기와 희망을 주는 인생 상담사와 같은 느낌을 받을 때가 많다고 말했다.

성형외과 진료는 이처럼 환자의 고민에 귀 기울여 그들의 상처를 보듬어주고 장단점을 파악하여 장점을 살려주고 단점을 보완해주는 세심한 일이다. 때로는 상담이 반복과 반복을 거쳐 수차례 진행될 때도 있으며, 변화 앞에서 두려움과 무서움으로 가득 차 있는 환자를 진정시키고 안정시킬 수 있도록 하는 일이 되기도 한다.

“아름다움이란 것이 자신의 기준에 그리고 타인의 기준에도 만족스러울 수 있다면 가장 이상적인 결과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렇게 세부적인 부분들을 섬세하게 만족시키려면 환자와의 충분한 상담은 물론 시술에 대한 과정과 결과물에 대한 결정, 또 차후 관리까지 차근차근 단계적으로 환자와 의사가 함께 해나가야 합니다.” 신부선 원장은 조금 느리지만 조금 더 섬세하고 조금 더 완벽한 치료가 될 수 있도록 환자 한 사람 한 사람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자신감을 상승시키는 가벼운 주사시술 주목

최근 파라다이스의원을 찾는 환자들 중 가장 많은 관심과 만족도를 보이는 시술은 필러다. 말 그대로 얼굴에 부족한 부분을 채워 넣을 수 있는 시술로 주사를 이용해 주름 및 볼륨을 개선하는 방법이다. 심한 주름이나 탄력이 저하된 얼굴, 노화까지 개선이 가능하여 폭 넓은 연령대에서 인기가 높은 성형 시술로 절개가 없어 흉터가 없고 주사를 이용하는 시술이라 간편하고 짧은 시술시간을 자랑한다.

또한 마취가 필요 없고 즉각적으로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짧은 시간 안에 이미지 변신이 필요하거나 중요한 일을 앞 둔 경우 가장 호평 받는 시술이다. 하지만 이렇게 간단한 필러 시술에도 주의사항은 있다. “시술 당일에는 휴식이 가장 중요합니다. 일주일간은 음주와 흡연, 사우나는 피하도록 하며 효과는 3-4주후부터 나타나고 6개월까지 그 효과가 지속될 수 있습니다.”

파라다이스의원 신 원장은 잦은 시술은 오히려 부작용을 나타내거나 피부 손상의 원인이 되므로 시술 받는 병원에서의 주기적인 관리를 통해 2차, 3차를 정기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말했다.

필러와 함께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시술로 윤곽주사가 있다. 통통하고 얼굴선이 아름답지 않은 사람들에게 추천되는 시술로 얼굴형 하나만으로 전혀 다른 인상을 안겨 줘 이미지 변신에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윤곽주사는 얼굴 지방분해 주사로 얼굴에 있는 지방자체를 녹이고 말초 혈관 및 림프 순환을 촉진시켜 체내 지방과 노폐물을 잘 배출될 수 있게 하여 얼굴 살을 빼주는 방법으로 슬림하고 갸름한 얼굴선을 만들어 줍니다.”

신부선 원장은 무너진 얼굴 라인을 잡아줌으로써 얼굴 전체의 탄력과 리프팅 효과도 동시에 볼 수 있는 치료라고 말했다. 이러한 윤곽주사는 얼굴이 비대칭인 경우, V라인이 되고 싶지만 수술이 부담되는 경우에 시도해 볼 수 있는 시술이다. 입원 없이 간단하게 이미지를 바꿔주는 시술이라 가볍게 시도해 볼 수 있지만 약물의 부작용은 없는지, 현재 얼굴에 적당한 시술인지 등을 파악하려면 시술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상세한 상담은 필수다.

부산 부전동에 위치한 파라다이스의원은 본인이 가진 가장 아름다운 매력을 살려주고 단점을 보완하여 과하지 않은 시술, 자연미를 살려주는 병원으로 알려져 있다. 방문 시 환자들의 편안한 휴식을 위하여 병원 내 인테리어는 물론 카페와 같은 분위기의 안락함을 제공하고 있으며,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충분한 상담과 피부, 비만, 쁘띠 성형, 리프팅, 항노화 관리에 이르기까지 한 곳에서 아름다움과 관련한 전반적인 케어와 치료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환자중심의 치료가 이루어지고 있는 곳이다.

[주간시사매거진 = 정대윤 기자 / sisa@weeklysis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