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2017 경남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경연대회 장려상 수상
거창군, 2017 경남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경연대회 장려상 수상
  • 정상원 기자
  • 승인 2017.11.27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거창군

[주간시사매거진 = 정상원 기자] 거창군은 지난 24일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 경상남도가 주최한 ‘2017년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경연대회’에서 1,000여명의 관객들이 참가한 가운데 군부 장려상을 수상했다. 2015년 우수상, 2016년 장려상에 이어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회는 주민이 주도하는 자치센터 활성화 및 생활자치 구현을 위해 경남도에서 올해 3회째 시행하는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경연대회로, 도내 16개 시․군 23개 팀이 댄스, 합창, 풍물, 기타 등 다양한 장르에서 열띤 경연을 펼쳤다.

장려상을 수상한 거창읍 ‘시니어라인댄스’ 동아리는 2008년 65세 이상 여성 30명으로 구성된 춤사랑팀으로 태극기를 활용해 화려하고 활력 넘치는 라인댄스를 선보여 관객들을 매료시키기에 충분했다. 또한 이들은 지역행사 초청공연과 시범공연 등으로 봉사활동에 앞장서며 각종대회에 출전․수상하는 등 꾸준한 노력을 통해 실력을 가꾸어 왔다.

김판남 거창읍 주민자치위원장은 “경연 준비를 위해 애쓰신 주민자치위원님, 수강생 여러분께 감사하며, 특히 열정적인 지도에 힘써주신 문명자 강사님께 감사를 드린다.”며 “거창읍이 거창군 주민자치의 발전에 밑거름이 되고자 항상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주간시사매거진 = 정상원 기자 / jsw@weeklysis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