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과 마음을 사로잡는 신 개념의 웰빙 바디관리 프로그램
몸과 마음을 사로잡는 신 개념의 웰빙 바디관리 프로그램
  • 정대윤 기자
  • 승인 2017.11.18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요 현상 없는 체계적이고 복합적인 비만 관리 돋보여..

[주간시사매거진 = 정대윤 기자] 평균 수명이 늘어남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삶의 질을 좌우하는데 상당부분 영향을 주는 건강문제에 대해 많은 관심을 쏟고 있다. 그중 비만은 우리나라 뿐 만이 아닌 전 세계의 건강 문제 중 하나로 꼽히고 있으며, 현재 그에 따른 합병증이 심각한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현재 한국 비만 인구는 2009년 29.7%에서 2015년 32.4%로 여전히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가장 큰 문제는 비만을 심각하게 인지하고 치료를 통해 다스려야 한다는 생각보다는, 단순히 개개인의 식습관에 따른 결과 정도로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데 있다.

비만은 관절 퇴행성 질환 및 각종 성인병, 대사 조절 장애 등을 일으키는 원인 중 하나로 심각하면 목숨을 앗아가기도 한다. 비만도 치료에 때가 있다. 약물, 지방흡입, 시술, 관리, 식습관 개선 등을 통해 건강 뿐 만 아니라 외모에 자신감까지 얻을 수 있는 비만 치료를 제 때 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하며, 현재 자신의 건강 상태나 생활 패턴 등을 고려하여 세밀하게 관리해 줄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 닥터에이미클리닉 손은미 원장

-L'Ecole de Peau. France.(프랑스 프로방스 코스메틱 연구소)책임연구원, -미국 일리노이주 뉴트리어 고등학교 졸업, -가톨릭 의과대학 졸업, -하와이 International School of Beauty and Esthetics 수석졸업, -Dr. Murad's Chemical facial peeling 과정연수, -Internatioal Esthetics, Cosmetics and Spa Conference, Las Vegas 부스운영, -LipoMelt technology 기술 최초 도입, -바디톡신, 3D종아리보톡스 기술 개발, -촉광주사 특허출원, -대한비만학회, -대한미용성형레이저학회 정회원, -대한필러학회, -국제모발이식학회,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대한항노화학회, -대한피부미용성형학회, -대한비만체형학회, -대한비만건강학회

즐기면서 관리 받는 신 개념의 비만관리

날씬하고 탄력 있는 몸매는 많은 여성의 로망이다. 하지만 비만인 경우, 다이어트 후 늘어진 살들을 운동을 통해 탄력 있게 관리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어, 대부분 포기하거나 단순 시술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아지게 된다. 이런 문제점을 보완하여 아름다움과 건강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신개념의 메디컬 스파를 선보인 손은미 원장. ‘성형’, ‘수술’ 등의 인위적인 작용 보다는 자연스러운 아름다움과 디톡스, 안티에이징에 관심을 갖고 있던 그녀가 기존의 방식들에서 탈피, 통증이나 번거로움은 줄이면서도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체계적인 관리 프로그램들을 제시하고 있다.

피부 관리와 비만 관리가 동시에 가능한 특별한 입욕으로 알려진 ‘하이드로 바스’. 닥터에이미 클리닉의 손 원장이 개발한 특별한 개념의 메디컬 스파관리 프로그램이다. 디톡스와 지방분해 효과가 있는 유기농 녹차, 청주, 라벤다 에센셜 오일 등의 성분으로 비만 관리 후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어 효과는 물론 특별한 기분까지 더해 몸에 휴식을 선사한다. “스파는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도와 독소 배출을 하는데 많은 역할을 합니다. 시술과 병행하여 항노화 관리가 이루어짐으로써 피부의 아름다움과 건강을 지켜드리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손은미 원장은 타 기관과는 차별되는 천연 성분으로 환자 치료에 최적의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처방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녀는 의사이기 이전에 여성으로서 그동안 ‘웰빙’이라는 단어에 많은 관심을 갖고 어떻게 하면 편안하고 건강하고 아름다워질 수 있을까를 고민해 왔고, 최신 의학 기술을 ‘치료’라는 부담감으로 마주하기 보다는 하나의 생활 속 일상처럼 즐기며 평생을 관리할 수 있는 삶의 한 부분이 되기를 바래왔다. 본인 스스로가 관리를 하면서 느꼈던 장단점을 파악하고 그것을 의학과 결합시켜 피부와 비만관리 전 분야를 내 집처럼 편안하게 꾸준히 관리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그녀의 목표였다. 그 결과 의학이 바탕이 된 체계적인 레이저와 스파 관리가 결합된 닥터 에이미만의 새로운 치료 시스템을 갖추게 되었고, 단순 비만관리가 아닌 비만, 피부, 안티에이징까지 하나로 연결되는 통합적인 모습의 프로그램을 선보이게 되었다.

▲ ⓒ닥터에이미클리닉 손은미 원장

웰빙을 실천하는 통합적인 전신 관리에 주목

다이어트 관리에서 가장 많은 부분 고민이 되는 것이 요요현상이다. 1년 365일 다이어트를 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여성들의 관심사가 되고 있는 다이어트가 사회적인 트렌드가 되면서, 병원에서는 여러 가지 시술들이 난무하고 각종 레이저와 관리법이 우후죽순으로 늘어나면서 관리도 안 되는 실정이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확실한 효과와 부작용이 가장 큰 문제인데, 이러한 소비자들의 불안을 해소하고자 닥터 에이미에서는 비만의 원인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그 해결책을 제시하는 방식의 치료를 진행하고 있다.

비만관리 프로그램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는 ‘콰트로 퍼펙트 시스템’은 이미 운동과 다이어트로 지친 여성들에게 효과적이고 통증 없는 관리를 제안하며 책임보상제로 탁월한 효과를 약속한다. 혈액순환을 도우면서 셀룰라이트를 파괴시키는 스크럽, 수기 마사지부터 시작하여 본격적인 지방 세포 파괴 작업인 체외충격파, 하이푸HIFU, 고주파, 엔도몰로지, 주사요법 등의 시술, 특수 앰플 도포, 탄력, 쿨링, 붓기 제거를 위한 래핑관리까지 섬세하고 체계적인 4단계의 관리 프로그램을 자랑한다.

“비수술적인 방법의 비만 관리로 스파와 메디컬의 두 가지를 병행하여 환자 입장에서도 부담이 덜 되고 즐기면서 치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습니다. 복부, 상체비만, 허벅지, 종아리 등의 전신관리를 도와드림으로써 운동으로도 반응하지 않는 국소적인 부위의 지방과 탄력을 해결해 드립니다.” 닥터 에이미 클리닉 손은미 원장은 출산 후 관리부터 레이저와 잘못된 지방흡입으로 인해 울퉁불퉁 변해버린 바디라인까지 해결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닥터에이미 클리닉에서는 기본 혈액검사부터 체지방 검사, 상담까지 환자 개개인에 집중하며 상세한 설명과 맞춤 치료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필요시에는 비만 처방을 병행하고 있으며, 관리 후 주기적인 경과 체크를 바탕으로 면밀한 상담을 통해 환자들의 불편한 점을 개선하고 부작용을 예방하고 있다. 또한 수년간의 경험을 토대로 만들어진 닥터에이미 비만주사는 부위별, 셀룰라이트 상태에 따라 맞춤 시술을 시행하고 있어 안전한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독보적인 특허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지방분해 주사로 지방분해와 피부탄력을 한 번에 해결 가능한 연어슬림주사는 닥터에이미 클리닉만의 노하우로 개발된 것으로 기존 일반 비만주사에 비해 수술부위의 열감과 뻐근함이 없고 어지러움과 구토 등의 부작용도 없어 많은 환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 밖에도 손은미 원장은 가장 독자적인 바디톡신 기법인 3D종아리보톡스 기법을 개발했고, 연어성분과 줄기세포 성분이 함유된 촉광주사(안티에이징주사)를 특허 출원한 바 있다.

‘웰빙(Well-being)’하기 위해서는 몸과 마음의 관리가 함께 이루어져야 한다고 믿는 손은미 원장은 ‘정신적인 휴식과 치료가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하는 전반적인 항노화 관리 연구에 더욱 힘쓸 것’이라는 앞으로의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단순한 증상의 개선이나 맹목적인 미의 추구로 부자연스러운 결과를 자초하는 성형 클리닉이나 관리 센터들의 경우 환자가 원하는 바에 대한 깊은 고민이 필요할 것이라고 봅니다.

늘 환자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환자의 삶이 웰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웰빙을 위해서는 전체적인 관리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하는 손 원장은 현재 서울 마포 지역에서 호평 받고 있는 닥터 에이미만의 관리 시스템을 조금 더 확대 적용하여, 강남지역에 센터를 확장, 운영할 계획이다. 


[주간시사매거진 = 정대윤 기자 / sisa@weeklysis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