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다리 위의 문화축제“광진교 페스티벌”개최
강동구, 다리 위의 문화축제“광진교 페스티벌”개최
  • 정상원 기자
  • 승인 2017.08.24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 공식 포스터ⓒ강동구

[주간시사매거진 = 정상원 기자] 강동구는 오는 26일(토) 오후 3시부터 광진교에서 강동 · 광진구민 간 문화화합의 장인 “광진교 페스티벌”을 광진구와 공동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매년 칠월칠석 오작교를 통해 재회하는 견우직녀 설화를 모티브로, 걷기 좋은 다리인 광진교에서 강동구민과 광진구민이 만나 즐기고 화합하는 문화의 장 마련을 목적으로 계획되었다.

축제는 오후 3시 ▲강동·광진구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의 한마당인 청소년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각종 전시 및 체험부스 ▲아트·프리마켓 ▲다리 위 낭만레스토랑 푸드트럭존 등 상설 프로그램들이 운영되며, 그 밖에 다리 곳곳에서는 ▲버스킹 공연 ▲물총놀이 ▲연날리기 체험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들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어 오후 6시에는 축제의 메인 행사인 “강동구민·광진구민 줄다리기 한마당”이 운영된다. 이번 줄다리기 행사는 당진군의 기지시줄다리기 형식으로 진행되며 총 1,000여명(구별 500명)의 대표선수들이 참가하여 광진교 위를 수놓는 오작교의 이색풍경을 연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초대가수 홍진영의 축하공연 및 다양한 공연들이 축제의 분위기를 더욱 더 뜨겁게 할 예정이다.

한편, 원활한 축제운영을 위하여 26일 12시부터 24시까지 광진교 양방향이 교통통제됨으로 해당 구간 이용자들은 통제구간을 우회하여야 한다.

기타 자세한 행사관련 문의사항은 강동구청 문화체육과(☎02-3425-5242)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강동·광진구민들이 함께 어울리고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다리’라는 특수한 공간에서 펼쳐지는 이색축제를 통해 참여하는 모든 시민들에게 색다른 경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간시사매거진 = 정상원 기자 / jsw@weeklysis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