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드림스타트‘ 가족사랑 더하기 캠프 - 바다로 가자 ’운영
영덕군 드림스타트‘ 가족사랑 더하기 캠프 - 바다로 가자 ’운영
  • 정상원 기자
  • 승인 2017.08.16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덕군

[주간시사매거진 = 정상원 기자] 영덕군드림스타트에서는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1박 2일간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 30명을 대상으로 강릉 한국여성수련원에서 가족 간 소통과 어울림을 위한 ‘가족사랑 더하기 캠프 - 바다로 가자’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은 아동들과 부모들이 그동안 바쁜 일상으로 나누지 못했던 얘기를 나누고 서로의 마음을 알아가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첫째 날은 작은 간식을 이용해서 선물을 만들어 주며 가족 간 칭찬 상장을 전달하는 푸드아트테라피 시간, 더위 탈출을 위하여 야외 풀장에서 물놀이 시간을 가진 후, 가족 간 화합과 단결된 마음을 알아보는 웃음 에너지 팡팡 레크리에이션 시간으로 일정을 마무리 했다.

▲ ⓒ영덕군

이어 둘째 날은 정동진에 있는 시간박물관을 방문해 시계의 역사와 신기한 세계 시계들을 관람하고 영덕으로 귀가했다.

바쁜 일상으로 가족들이 함께 여행 온 것이 처음이라는 한 참가자는 “방학 동안 다른 아이들처럼 물놀이 한번 데리고 가지 못해서 항상 미안했는데 이번 캠프를 통해 좋은 추억을 안고 간다. 이런 좋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분들게 고맙다”고 소감을 전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드림스타트는 모든 아동들이 공평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즐거운 추억을 나누고,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계획해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주간시사매거진 = 정상원 기자 / jsw@weeklysis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