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롯데건설과 손잡고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
금천구, 롯데건설과 손잡고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
  • 정상원 기자
  • 승인 2017.06.29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금천구

[주간시사매거진 = 정상원 기자] 금천구는 29일(목)에 하늘 지역아동센터에서 롯데건설 임직원 40명이 참여해 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차성수 금천구청장과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이사가 하늘 지역아동센터에 방문해 도배와 페인트 작업 등 봉사활동을 함께하고 ‘꿈과 희망을 주는 러브하우스’ 문패 현판식도 진행했다.

올해는 특히 롯데건설이 6천만 원을 지원해 지역아동센터 3개소에 아이들을 위한 학습공간을 새롭게 단장했다. 소음을 차단하기 위한 방음벽을 설치, 오래되고 고장 난 전등을 LED로 교체하는 등 시설개보수가 이루어졌다. 이 외에도 아동센터에서 필요로 하는 컴퓨터, 반죽기, 에어컨 등도 지원해 아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게 됐다.

금천구와 롯데건설은 2015년부터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을 위한 사업을 진행해왔다. 2015년에는 푸른샘, 함사랑, 성원미디어스쿨 등 지역아동센터 3개소에 3천만원, 2016년에도 한사랑, 비전, 혜명지역아동센터 등 지역아동센터 3개소에 4천만 원을 지원해 작년까지 총 6개소에 7천만 원을 지원했다.

금천구 관계자는 “이번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사업을 발판으로 앞으로도 민·관 협력 집수리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며 “관내 지역아동센터 뿐 아니라 어려운 환경에 처한 주위 이웃들의 주거환경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간시사매거진 = 정상원 기자 / jsw@weeklysis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