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드림스타트, 『슈퍼비전』으로 아동들의 꿈 밝힌다
영암군 드림스타트, 『슈퍼비전』으로 아동들의 꿈 밝힌다
  • 정상원 기자
  • 승인 2016.10.11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암군

[주간시사매거진 = 정상원 기자] 영암군 드림스타트에서는 지난 10월 7일 영암군청 낭산실에서 아동복지 기관 전문가와 교수진들과 함께 “슈퍼비전”협의를 진행하였다.

슈퍼비전은 아동들을 위해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협의체로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3개분야에 11명의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분야별 전문가들을 슈퍼바이저로 위촉했으며 드림스타트 사업안내, 특수 사례 발표 순으로 슈퍼비전 협의가 진행되었다.

한편, 드림스타트에서는 슈퍼비전을 통해 사례 개입 전략 및 서비스 기획, 자원관리 등에 대한 외부 전문가의 지도와 지원을 얻어, 실무자의 사례관리 업무 역량을 향상 시키고, 영암군 드림스타트 아동에게 더나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연 4회 이상 추진 하고 있다.

▲ ⓒ영암군

또한 슈퍼바이저는 사업의 효율적인 수행을 위해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되며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분야별 현장 및 학계 전문가로 구성하였다.

군 관계자는 “각 기관의 전문과와 교수진들과 함께 영암군 드림스타트 아동의 행복과 미래를 위해 함께 고민하고 의논한 뜻 깊을 날이 었으며, 군내 다양한 전문가들과 함께 『슈퍼비전』을 적극 활용하여 아동통합서비스 사업의 효과를 극대화 시키기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주간시사매거진 = 정상원 기자 / jsw@weeklysis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