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서울서 농수축산물 직거래 판촉행사 성황
고흥군, 서울서 농수축산물 직거래 판촉행사 성황
  • 이한림 기자
  • 승인 2016.02.02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금천 구청에서 직거래 행사, 오는 3일, 4일은 관악구청에서

▲ ⓒ고흥군
[주간시사매거진 = 이한림 기자] 고흥군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앞두고 고흥 농수축산물 홍보와 고정고객 확보를 위해 지난달 29일 자매결연도시인 서울 금천구청 광장에서 펼쳐진 농수특산물 직거래 판촉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일 밝혔다.

판촉행사에서는 고흥의 대표 특산물인 유자와 석류를 비롯해 김, 미역, 다시마, 잡곡, 제철과일 등 우수한 품질의 농수특산물을 중간 유통 없이 시장 가격보다 10% 이상 저렴한 가격에 판매했다.

한편, 방문자를 대상으로 고흥에서 생산, 가공한 시식용 샘플 쌀(500g)을 무료로 제공하여 고흥쌀 사주기 홍보활동도 함께 전개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농어업인들은 제품 홍보 및 판매로 소득을 창출하고, 도시지역 주민들은 저렴하고 품질 좋은 제품을 구매할 수 있어 도농 간 상생의 기회가 되었다고 호평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행정, 생산농어가, 업체가 함께 참여해 농수산물의 안정성과 우수성인 알려 대도시를 비롯한 자매결연도시, 온라인마케팅 등 지역 상품 직거래장터 운영범위를 점차 확대해 다각적인 판촉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이번 달 3일부터 2일간 서울 관악구청 광장에서 7개 업체가 참여하는 가운데 직거래 판촉행사를 갖는다.

이어서, 6일과 7일에는 고흥 만남의 광장에 “착한 먹거리” 고흥 웰빙 농수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임시 개장해 설 귀성객을 대상으로 직거래장터 홍보와 함께 각종 선물용, 제수용 상품, 제철과일 등을 판매한다.


[주간시사매거진 = 이한림 기자 / lhl@weeklysis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