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연휴, 안전하고 편한하게 보내세요!
긴 연휴, 안전하고 편한하게 보내세요!
  • 남희영 기자
  • 승인 2016.02.02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설 연휴 대비한 종합대책 마련해 추진

▲ ⓒ양평군
[주간시사매거진 = 남희영 기자] 양평군이 11만 군민의 안전하고 편안한 설 명절을 위해 “설 연휴 종합대책”을 마련해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종합 대책은 2월 5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운영되며, ▲총괄반 ▲수송대책반 ▲물가대책반 ▲연료대책반 ▲재해대책반 ▲청소대책반 ▲ 보건의료반 ▲상하수도반 등 8개 상황반 65명의 인원으로 운영된다고 밝혔다.

특별히 주목할 부분은 교통과 의료 부분이다.
군은 특별교통대책본부를 설치해 시외버스 임시편성 등 상황에 따른 탄력적인 운영으로 교통정체로 인한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긴 연휴기간 동안 의료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당직의료기관 및 당번약국을 지정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당직 의료기관 및 당번약국은 보건소 홈페이지(www.yphealth.net) 또는 응급의료정보센터(www.e.gen)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국번 없이 보건복지부 콜센터(☎129) 또는 양평군 보건소(☎770-3507)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군은 청결한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연휴기간 동안 쓰레기가 적체되지 않도록 읍면별 청소대책반을 운영하며, 공직기강 강찰활동을 통해 공직 분위기를 확립한다는 계획이다.

박신선 총무담당관은 “연휴기간 동안 군민들이 불편없이 편안하고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각 상황반과 유기적인 연락망을 구축해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간시사매거진 = 남희영 기자 / nhy@weeklysis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