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훈 “노동법 개혁, 다수 국민을 바라봐야”
김정훈 “노동법 개혁, 다수 국민을 바라봐야”
  • 정대윤 기자
  • 승인 2015.12.01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진하 “5일 토요일 집회에 野의원 전원 참석···근본부터 흔드는 것”

▲ ⓒ주간시사매거진 DB
[주간시사매거진 = 정대윤 기자] 새누리당 김정훈 정책위의장은 1일 "만일 야당의 비협조로 정기회 내 처리가 무산된다면 12월 임시회 소집도 고려해야 한다"며 "노동개혁 5개 법안을 정기회 내에 결론짓도록 야당은 국회 환경노동위 가동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번 노동개혁 5개 법안은 비정규직을 위한 것이고, 고령자 노동 기회를 넓히고 노동시장을 선진화하는 법"이라며 "그러나 선의의 정책적 의도가 소수 노조에 의해 변질하고 노조 밥그릇 지키기 수단으로 전락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특히 김 정책위의장은 "야당이 우려하는 비정규직 확대·고착화는 충분히 논의해 제거하고 노동자에 유리한 부분으로 최대한 되도록 절충하면 된다"면서 "노동법 개혁은 다수 국민을 바라봐야지 소수 강성 노조만 바라보고 추진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에 대해서도 "문 대표는 기득권 강성노조를 위한 호위병이 아닌 노동시장과 근로자를 위한 근위병이 돼야 한다"고 주문했다.

황진하 사무총장도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야당 의원들이 인간띠를 만들어 불법 시위가 성사될 수 있게 하겠다고 한다"며 "5일 토요일 집회 현장에 야당 의원 전원이 참석하겠다는 것은 공권력 무력화 시도로 법치주의 이념을 근본부터 흔드는 것"이라며 강력하게 비난했다.

황 사무총장은 "경찰이 불허 결정을 내린 불법 시위에 대해 야당이 의원총회를 통해 집단 옹호하겠다고 결정한 건 안타깝다"며 "공권력이 전문 시위꾼에게 조롱 당해도 좋다는 것인지 제1 야당으로서 다시 깊이 성찰해줄 것을 촉구한다"고 주문했다.

[주간시사매거진 = 정대윤 기자 / nwtopia@weeklysis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