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야당의 국회복귀 촉구
與, 야당의 국회복귀 촉구
  • 정대윤 기자
  • 승인 2015.11.05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유철 “반민생 국론분열 정치선동에 불과해”

▲ ⓒ주간시사매거진 DB
[주간시사매거진 = 정대윤 기자]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야당의 국회 복귀를 재차 촉구했다.

김 대표는 “정치가 경제 발목을 잡는다는 비난을 듣지 않도록 상생 국회, 일하는 국회 모습을 되찾아야 한다"며 "시급히 처리해아 할 노동개혁을 비롯해 4대개혁과 경제활성화법 등을 빠른 시일 내에 처리할 수 있도록 제1야당의 책임있는 결단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는 대국민 담화에서 헌법소원, 국정교과서 입법 청원 서명운동, 국민불복종운동, 총선 공약 등을 거론했다"며 "그런거 다 하시죠. 다만 국회를 정상 가동 시키면서 해야지 19대 마지막 정기국회에서 해야 할 일이 얼마나 많은데 장외로만 돌아다니는지 참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김 대표는 최몽룡 서울대 명예교수가 한국사 교과서 집필진 기자회견장에 나오지 못한 것과 관련해 "스승의 학문과 사상, 자유를 가로막는 사람들이 학생을 가르친다는 점에 아연식색하지 않을 수 없다"며 "교과서 내용에 관심이 많다면 집필과정에서 의견을 개진해주시고 혹시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그 때 비판해도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원유철 원내대표도 "단 한 줄도 쓰이지 않은 교과서를 놓고 친일 독재 미화라는 말로 국민을 현혹하는 것을 중단하고 국회 정상화에 나서달라"며 "전날 문재인 대표의 담화는 선거 패배를 회피하고 당내 불화를 잠재우기 위한 반민생 국론분열 정치선동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

원 원내대표는 "더 이상 국회를 마비시키고 시간을 허비할 순 없다"며 "문 대표는 민생 우물 파기를 내팽겨치고 후진적인 정치 선동을 일삼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가장 절박한 명령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경제를 살리고 국회가 시급한 민생 법안을 처리하라는 것"이라며 "내년 4·13 총선에 적용하는 선거구 획정안을 처리해야 하는 13일이 바로 코앞인데 야당의 보이콧으로 사상 초유의 선거구 공백 상태가 우려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날 오후 3시30분 정의화 국회의장 주재 여야 원내대표 회동 소식을 전하며 "19대 마지막 정기국회에서 민생의 꽃을 활짝 피우는 결실 있는 회동이 되길 기대하고 참석하겠다"고 말했다.


[주간시사매거진 = 정대윤 기자 / nwtopia@weeklysis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