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서강동 주민센터, "미술놀이 통해 아이 집중력 쑥쑥!"
마포구 서강동 주민센터, "미술놀이 통해 아이 집중력 쑥쑥!"
  • 김유위 기자
  • 승인 2015.06.17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묘·수채화·공예·체험학습 등 다양한 미술 수업 통해 아동 심리치료와 정서발달 도모
▲ 서강동 주민센터는 다음달 6일부터 8주간 아동의 정서발달과 심리치료를 위한 미술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마포구청

[주간시사매거진 = 김유위 기자] 마포구(구청장 박홍섭) 서강동 주민센터는 미술수업을 통한 아동의 정서 발달과 심리치료를 위해 다음달 6일부터 8주간 ‘예술멘토링 특강’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미술활동을 통해 감정이나 내면 세계를 표현하고 감정적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미술치료는 아동의 적성 발견 및 심리치료의 방법으로 오래전부터 주목받았다.

이에 서강동 주민센터는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을 보유한 전문 강사를 초빙해 10명 내외의 소규모 수업 집단을 구성, 심도있는 미술치료 수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이번 강좌를 기획했다.

소묘·수채화 수업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예술멘토링 특강’은 아동 심리표현을 통한 내면 치유와 미술 작업을 통한 집중력 향상 도모에 중점을 두며 공예학습 및 체험학습을 별도로 진행해 수업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예술멘토링 특강’의 수업료는 무료이며 재료비 2만원은 별도이다. 수업은 마포구 내 전국 가구 월평균 소득의 100%이하의 가구 중 5세~13세까지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22일 오전 9시부터 서강동 주민센터 1층에서 방문접수를 실시해 선착순 10명을 모집해 진행하며, 수업은 매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한 시간 동안 서강동 주민센터 3층 상담실에서 실시된다.

최용희 서강동장은 “언어로 심리를 표현키 힘든 어린이들의 특성을 고려해 미술을 매개로 심리 특성 파악 및 내면 치유까지 시도할 수 있는 강좌가 될 것”이라며 “아울러 어린이들의 정서 발달과 예술 감각 발달까지 돕는 강좌가 되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간시사매거진 = 김유위 기자 / kyw@weeklysis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