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각 지역별 메르스 집중 치료 기관 지정
정부, 각 지역별 메르스 집중 치료 기관 지정
  • 남희영 기자
  • 승인 2015.06.10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 뉴시스

[주간시사매거진 = 남희영 기자]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0일 중도호흡기증후군(메르스·MERS) 사태와 관련해 "정부는 메르스 환자분들의 빠른 치유를 위해 각 지역별로 메르스 집중 치료 기관을 지정했다"고 밝혔다.

최 부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대국민담화를 통해 "메르스치료병원으로는 서울 보라매병원, 대전 충남대병원, 경기 분당서울대병원, 충남 단국대병원 등이 지정됐다"고 알렸다. 

최 부총리는 "정부가 공개한 메르스 노출 의료기관을 꼭 확인하시고, 해당 의료기관을 특정기간 내 이용하신 분들께서는 이상 증세가 있을 경우 임의로 병원에 가지 마시고 반드시 보건소에 신고한 후 보건요원의 안내에 따라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요청했다. 

이어 "현업에 종사하시는 일반 국민 여러분들은 메르스 예방 수칙을 잘 지켜달라"며 "발열이나 기침, 기타 호흡기 증상이 있다면 다른 사람들을 위해 마스크를 사용해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되도록 병문안을 위한 의료기관 방문은 자제해 주시고 특히 노약자의 경우 병문안을 삼가하셔야 한다"고 덧붙였다. 

최 부총리는 "마지막으로 자가격리 중이신 분들께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잠복기간이 지날 때까지 힘들고 불편하시겠지만 본인과, 가족과, 우리 이웃을 위해 조금만 인내해달라"며 "자가격리 중이신 분들께는 긴급생계비 지원, 생필품 지원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주간시사매거진 = 남희영 기자 / nwtopia@weeklysis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