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조동연 사의 표명에 “모든 책임은 후보인 제가 지겠다”

"조동연 위원장님과 가족들에게 미안하다"

2021-12-03     정대윤 기자
이재명

 

[주간시사매거진=정대윤 기자]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3일 조동연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사생활 논란으로 사퇴의 뜻을 밝힌 것과 관련해 "모든 책임은 후보인 제가 지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오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이같은 제목의 글을 올려 "조동연 상임공동선대위원장님께서 사퇴 의사를 밝히셨다. 참으로 안타깝고 마음이 무겁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세상을 바꿔보겠다는 결단으로 저와 함께 하려다가 본인과 가족들이 큰 상처를 받게 됐다”며 “조동연 위원장님과 가족들에게 미안하다”고 사과했다.

아오 이 후보는 “조동연 위원장님과 가족에게는 더 이상 아픔이나 상처가 되는 일이 없도록 배려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했다.

앞서 조 위원장은 이날 오전 송영길 대표에 공식적으로 사의를 표명했다. 이 후보 선대위의 '1호 영입인재'로 파격 임명된 지 사흘 만이다.

송 대표는 “조 위원장은 국회의원에 출마하거나 장관 후보자로 임명된 사람이 아니고 공직 임명된 것도 아니다. 97일 동안 이재명 지지해서 도와주기 위해 선대위 참여한 사람”이라며 “10년 전 양자 합의해서 따로 가정 이루고 있는 사람인데 아이 이름 얼굴 밝혀서 공격하는 건 언론 정도 벗어난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일단 이번 주말 쯤 직접 만나서 여러 가지 대화 나눠보고 판단을 할 생각이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민주당은 이날 10시 중앙지검에 공직선거법상 후보자 비방죄 및 정보통신망법 상 명예훼손죄 혐의로 유튜버 강용석씨와 그의 유튜브 채널인 가로세로연구소를 고발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