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병원, 지역응급의료센터 TOP3 의료기관에 손꼽혀
세종병원, 지역응급의료센터 TOP3 의료기관에 손꼽혀
  • 김미주 기자
  • 승인 2015.03.25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병원 지역응급의료센터 ⓒ 세종병원

[주간시사매거진 = 김미주 기자] 보건복지부 지정 심장전문병원인 세종병원이 ‘2014년도 응급의료기관 평가’에서 전국 지역응급의료센터 TOP3 의료기관에 선정됐다.

응급의료기관 평가는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국립중앙의료원에서 전국 응급의료기관의 서비스 개선을 위해 매년 전국 415개 응급의료기관 대상으로 심사하는 것으로 구조∙과정∙공공영역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세종병원은 지역응급의료센터 평가에서 응급실 전담의∙응급의학전문의∙간호사 인력 적절성을 심사하는 구조영역과 NEDIS(국가응급환자진료정보망) 진료정보 충실도∙병상정보 신뢰도∙환자 만족도를 심사하는 공공영역 전 항목에서 시∙도별 순위 1위와 전국 순위 1위를 기록했다.

또한 중증응급질환자의 정원 적절성 및 최종치료 제공률 등으로 중증응급환자 중심 진료로 지역응급의료센터로서 적정 역할을 수행하는지에 대해 평가하는 과정영역 역시 대부분의 항목에서 시∙도별 및 전국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병원은 지역응급의료센터 순위평가에서 전국 117개의 지역응급의료센터 중 상위 3개 의료기관에 올랐다.

세종병원 박진식 병원장∙이사장은 “이번 평가결과에서 병원은 3년 연속 최우수 등급 지역응급의료센터로 선정됐다. 3대 중증응급질환인 심장∙뇌∙외상에 대해 최고의 응급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주간시사매거진 = 김미주 기자 / kmj@weeklysis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