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미래성장동력 분야 기술개발 지원 늘려
부산시, 미래성장동력 분야 기술개발 지원 늘려
  • 편집국
  • 승인 2015.03.10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간시사매거진 = 편집국 ] 산시는 미래성장동력산업 분야의 지역내 기업에게 단기(1년 이내)에 사업화 가능한 기술개발 지원을 통해 미래성장산업을 육성하고 지역기업의 기술개발 혁신역량 배양 및 지역경제의 산업기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미래성장동력산업육성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지난 5년간 시행한 ‘미래전략산업육성 기술개발지원 사업’의 후속사업이다. 지원분야는 부산시 전략산업분야를 기반으로 TNT 2030플랜을 반영하고 정부 미래성장동력 중 국가 지원에서 제외되는 틈새 분야중 부산의 여건과 특성에 맞는 분야를 지원한다. 올해는 지원규모를 기업당 5천만원 이내에서 1억원 미만으로 지원액을 늘려 총 8억원을 투입해 10개 과제를 선정할 예정이다.

사업신청은 기업 단독개발 또는 대학, 연구소 등과의 공동개발 형태로 참여 가능하다. 신청접수는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3월 30일부터 4월 3일까지 (재)부산테크노파크 부산과학기술진흥센터에 직접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사업계획서 접수 후 현장실태조사 및 사업평가를 통해 최종 과제를 선정한다. 선정된 과제에 대해서는 사업비의 75%를 지원하며, 선정기업은 협약 이후부터 11월까지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부산테크노파크 부산과학기술진흥센터(☎051-974-9098)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기존사업에 비해 기업 지원액이 증가돼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며, 부산의 미래에 주역산업이 될 수 있는 분야 집중 지원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부산의 신성장 기반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주간시사매거진 = 편집국 / nwtopia@weeklysis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