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2015년 커피스토리 운영
용산구, 2015년 커피스토리 운영
  • 편집국
  • 승인 2015.03.0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강료는 단돈 1만원, 구민 누구나 참여 가능

[주간시사매거진 = 편집국 ]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커피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자신만의 개성 있는 커피를 즐길 수 있는 홈메이드 커피교육을 통해 구민의 취미활동을 장려하고자 2015년 ‘커피 스토리’ 강좌를 운영한다.

상·하반기에 걸쳐 연 2회 운영하는 이번 강좌는 현대인의 생활필수품이자 기호식품인 커피에 대한 이론 교육과 실습을 통해 커피의 맛과 품질, 특성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

시청각 교재를 통한 커피 문화 강의를 비롯해 핸드드립, 추출 등 설명과 실습을 통해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강의 내용을 준비했다.

※ 강의 내용
1회차 - 커피 이야기(시청각 교재를 활용한 커피문화 강의)
2회차 - 커핑 기초(생활 속 커핑의 이해 및 산지별 커피시음을 통한 커핑 실습)
3회차 - 핸드드립(집에서 편하게 내려 마실 수 있는 핸드드립 설명과 실습)
4회차 - 에스프레소와 라떼아트(에스프레소 추출원리 이해 및 시음, 홈 라떼아트 시연)
5회차 - 홈카페1(다양한 추출기구를 이용한 실습 - 모카포트/이브릭/사이펀)
6회차 - 홈카페2(다양한 추출기구를 이용한 실습 - 에어로프레스/프렌치프레스/클레버)

20세 이상 용산구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단돈 1만원이다.

상반기 교육 일정은 3.16~4.1이며 하반기는 9.14~10.7 이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최근 커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민간교육기관을 이용할 경우 참가비자 만만치 않다”며 “저렴한 비용이지만 전문교육기관을 통해 알찬 내용으로 준비한 만큼 만족도 높은 강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용산구 인재양성과(☎2199-6492)에 문의하면 된다. 
 


[주간시사매거진 = 편집국 / nwtopia@weeklysis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