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아름다운 마을정원 만들기 심사위원 위촉
수원시, 아름다운 마을정원 만들기 심사위원 위촉
  • 편집국
  • 승인 2015.02.12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름다운 마을정원 만들기 심사위원 위촉 ⓒ 수원시

[주간시사매거진 = 편집국 ] 수원시는‘2015년 아름다운 마을정원 만들기’사업 확대 추진을 위해 조경, 원예 전문가 5명을 마을 정원 컨설팅 및 심사위원으로 12일 위촉했다.

시는 동별 마을정원 만들기 사업 평가의 연속성을 유지하기 위해 2014년도 마을정원 만들기 심사위원과 동일하게 구성‧위촉 했다. 이양주 경기개발연구원 경영기획본부장 등 5명의 심사위원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말까지 동별 마을정원 사업 대상지 선정부터 지속적 관리까지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2015년 아름다운 마을정원 만들기’사업은 동네 버려진 공간을 찾아 주민들과 함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스토리를 담아 지역 특색에 맞는 정원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지난해에 추진한 마을정원 만들기 사업에 이어 골목길과 골목길을 연결한 구역(Block)별 마을정원으로 확대 조성하는 사업이다.

지난해는 40개동에서 578개소의 다양한 마을정원을 조성해 쓰레기 무단투기 해소 등 동네 골목길을 새롭게 변화시키는 가시적인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시 관계자는 “마을정원 만들기 사업은 주민들의 실질적인 참여가 중요하다”며, “골목 구석구석을 아름다운 정원으로 만들어 향후에는 마을 전체가 정원과 같은 아름다운 마을이 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간시사매거진 = 편집국 / nwtopia@weeklysis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