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전용주차구역, 꼭 지켜주세요~
장애인 전용주차구역, 꼭 지켜주세요~
  • 편집국
  • 승인 2015.02.10 0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간시사매거진 = 편집국 ] 서초구(구청장 조은희)에서는 오는 2월9일부터 2월28일까지 관내 대형마트 및 백화점, 아파트 등을 대상으로 장애인 전용주차구역 불법주차 근절을 위한 집중 홍보를 펼칠 예정이다. 

대형마트나 아파트 주차장 등에서 엘리베이터에 가까운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에 버젓이 주차해 놓은 비장애인 차량을 심심치 않게 목격할 수 있다.

이에 서초구청에서는 사회복지과 직원 2명으로 구성된 홍보팀과 장애인 단체 모니터 요원을 활용하여 백화점, 대형마트, 아파트, 공공건물을 대상으로 장애인 전용주차구역 내 주차차량에 대하여 집중홍보를 실시한다.

이번 집중 홍보기간 동안 서초구는 장애인 전용주차구역에 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 더불어 사는 사회를 위한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고자 한다.

장애인 전용주차구역에 주차를 하려면 해당 표지를 운전석 전면에 상시 고정 부착해야 하며, 장애인이 탑승한 지정차량만 주차가 가능하다. 노인이나 임산부가 탑승했다고 하더라도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에는 주차가 불가하니 이 점도 유의해야 한다. 일반차량이 장애인전용주차구역에 불법 주차할 시 100,000원의 과태료가 부과되나 집중홍보 기간 중 적발된 차량에 대해서는 우선 계도 조치할 계획이다.

서초구 관계자는 “잠깐의 편리함을 위해 장애인들에게 보장된 작은 약속을 깨는 이들에게 시민의식을 일깨우고 장애인의 이동편의를 보장하고자 한다”고 이번 집중 홍보기간의 취지를 밝혔다.
 


[주간시사매거진 = 편집국 / nwtopia@weeklysis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