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계단 걸음마다 기부충전 한가득!
건강계단 걸음마다 기부충전 한가득!
  • 편집국
  • 승인 2015.01.26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자당 10원씩 적립되는 방식으로, 건강도 챙기고 기부까지
▲ 기부하는 건강 계단 ⓒ 서초구

[주간시사매거진 = 편집국]전국이 걷기 열풍으로 들썩이는 요즘, 서초구(구청장 조은희)에서 기부하는 건강계단』을 조성해 눈길을 끈다. 『기부하는 건강계단』은 ‘건강한 습관이 나눔이 된다’는 메시지를 담아, 계단을 이용하면 기부금이 적립되는 방식 으로 운영된다. 기부금은 계단이용자 한 명당 10원씩 적립되며, 연 최대 2000만원까지 적립할 수 있다.

계단이용을 통한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이웃사랑 실천의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서울시메트로 9호선(주)과 ㈜한국야쿠르트도 발 벗고 나섰다. 서울시메트로 9호선(주)에서는 기부하는 건강계단 조성 공간과 건강계단 운영으로 발생하는 전기사용료를 지원하고, (주)한국야쿠르트는 이용자당 10원의 기부금(1년에 2,000만원 이내)을 서초구 건강 취약계층의 건강 증진 프로그램에 후원하기로 한 것이다.

이외에도 기부하는 건강계단은 훈민정음 디자인과 가야금 소리 등 시·청각적 재미요소를 가미하여 에스컬레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도록 유도하여 건강한 행동이 가치 있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자 한다.

서초구 관계자는 “건강한 습관이 나눔이 되는『기부하는 건강계단』이 주민 건강증진과 기부 문화 확산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주간시사매거진 = 편집국 / kmj@weeklysis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