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위생 준수하여 인플루엔자 예방하세요~
개인위생 준수하여 인플루엔자 예방하세요~
  • 편집국
  • 승인 2015.01.26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간시사매거진 = 편집국 ] 질병관리본부는 인플루엔자 유행기준을 초과하여 전국에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를 발령하고 감염 주의를 알렸다.

이에 상록수보건소(소장 김의숙)․단원보건소(소장 이홍재)는 65세 이상 노인, 만성질환자, 생후 6~59개월 소아 및 임신부 등 인플루엔자 우선접종 권장대상자중 아직까지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사람들은 병의원을 방문하여 접종을 받을 것을 권장하고 감기증상 시 외출자제, 기침 에티켓 준수, 손씻기 등 개인위생관리수칙을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가 발표된 이후에 고위험군 환자들은 항바이러스제에 대해 요양 급여가 인정되므로 인플루엔자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도록 권고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상록수보건소(☎481-5938) 또는 단원보건소(☎ 481-3475)으로 문의하면 된다.

※ 생활 속 인플루엔자 예방수칙
- 65세 이상 노인, 만성질환자, 생후 6∼59개월 소아, 임신부, 50∼64세 연령 등 예방접종 권장대상자는 예방접종을 받습니다.
- 자주 손을 씻고 개인 위생수칙을 잘 지킵니다.
-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에는 손수건이나 휴지, 옷깃 등으로 입을 가리는 기침 에티켓을 지킵니다.
- 발열과 호흡기 증상(기침, 목 아픔, 콧물 등)이 있는 경우 마스크를 착용합니다.
- 인플루엔자가 유행할 때에는 가급적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의 방문을 피합니다.
- 인플루엔자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즉시 의사의 진료를 받습니다.


 


[주간시사매거진 = 편집국 / nwtopia@weeklysis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