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무인자전거 이용시설 관리강화 나섰다!
영등포구, 무인자전거 이용시설 관리강화 나섰다!
  • 편집국
  • 승인 2015.01.23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여자전거 관리 위해 CCTV 3대 서버 2대 설치, CCTV영상 보관 기간도 1달로 늘려
▲ 무인 자전거 이용 시설 ⓒ 영등포구

[주간시사매거진 = 편집국 ]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무인자전거 이용시설에 대한 관리강화에 나섰다. 자전거를 빌려간 후 반납하지 않는 얌체족이 늘어남에 따른 것이다. 실제 지난 2009년부터 지금까지 미반납 사례는 41건에 이른다.

무인자전거 이용시설은 구청광장에 있는 첨단 기계식 자전거주차장을 비롯 당산역과 영등포역 3개소이다. 대여용 자전거는 지역 내 기업의 후원으로 운영한다. 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구는 관리강화의 방안으로 9,473천원의 비용을 들여 CCTV 3대와 저장서버 2대를 설치했다. 기존 SD카드를 대체하기 위해 저장서버를 새로 설치함에 따라 CCTV영상 보관기간도 1주일에서 1달로 대폭 늘어났다. 얌체족 예방과 사후 조치에 필요한 증빙자료 확보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이용 편의를 위해 키오스크 3개도 교체 했다. 키오스크(컴퓨터+터치스크린)는 사용자가 직접 조작하여 자전거를 주차하고 또 빌려 갈 수 있도록 해 주는 핵심 장비다. 설치한지 6년이 지나 노후하여 고장이 잦았다.

작년 한해 구청광장과 당산역, 영등포역 3곳의 무인자전거 이용시설을 이용한 주민은 개인자전거 주차 6,886건, 자전거 대여 12,554건 등 2만 명에 이른다.

배현숙 교통행정과장은 “무인자전거 이용시설 관리강화와 시설 개선을 통해 구민들의 불편을 최소화 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주간시사매거진 = 편집국 / nwtopia@weeklysis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