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를 불행하게 하는 것은 무엇인가?
우리를 불행하게 하는 것은 무엇인가?
  • 편집국
  • 승인 2015.01.23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구, 오는 27일 관내 18개 중학교 총130명 청소년 대상 열린 토론회 개최

[주간시사매거진 = 편집국 ]강동구 소재 18개 중학교에서 학생 총130여명이 참여하며 청소년이 처한 상황을 청소년 입장에서 들어보고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청소년 열린토론회’를 마련한 것. 열린토론회는 오는 27일 구청 5층 대강당에서 열린다.

그동안 구는 다양한 계층의 의견을 경청하여 지역사회의 문제해결방안을 모색하고자 2011년부터 ‘열린 토론회’를 격월로 개최해 왔다. 사회적생태계 조성, 영유아 보육의 발전방향,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방안 등 여러 주제들이 열린토론회에서 전문가 및 주민들과 함께 논의되어 왔으며, 구정의 분야별 정책에 검토, 반영되어 왔다.

이번 “청소년 열린토론회”는 소수의 전문가나 어른 주민이 아닌 학생들이 직접 토론자로 참가해 여러 명의 또래 청소년과 대화를 주고받으며 2시간에 걸쳐 토론을 이어갈 예정이어서 관심을 끈다.

토론 주제는 학생들이 토론에 관한 부담을 덜고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말할 수 있도록 일상에서 쉽게 느끼고 생각할 수 있는 주제를 선정했다.

‘우리를 불행하게 하는 △가정 △학교 △사회에서의 고민과 해결책은 무엇인가?’ 라는 세 가지 소주제로 나눠, 12개 원탁 테이블별로 분임 토론 후 결과를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토론회에서 제안된 의견들은 구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각 모둠별 1순위 제안사항은 부서 검토 후 우선 추진하게 되며, 기타 의견은 내용에 따라 주민참여예산, 주요업무계획 등에 반영하게 된다.

이해식 구청장은 “청소년들의 주된 고민이라고 알려진 학업, 진로, 대인관계 외에도 기성세대가 생각하지 못한 틈새 고민이 있을 수 있다.”며 “이번 토론에서 청소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한 후 청소년이 공감할 수 있는 교육관련 정책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간시사매거진 = 편집국 / nwtopia@weeklysis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